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유저 축제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가 오는 8월 10일 개최된다.
올해는 지난해 행사가 열린 킨텍스가 아닌 양재 AT 센터 3층 제2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단 하루만 진행되는 유저 행사로서, 지난 25일부터 시작된 1,400장의 티켓은 빠르게 전량 매진되면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인기를 실감 케 했다.
티켓 가격은 2천 원에 불과한 만큼, 이번 행사는 오롯이 모험가들을 위한 축제로서 마련된 자리다. 입장 시에는 본인 확인과 함께 입장팔찌를 제공한다. 본 행사는 14세 이상만 입장 가능하지만, 부모와 동행하면 함께 입장 가능하다.
행사에서는 옥성태 디렉터가 여름 업데이트를 현장에서 직접 발표한다. 또한,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과 부스 프로그램을 통해 모험가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유도할 전망이다.
무대에서는 코스프레 포토타임과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고, 오후 2시부터 여름 신규 시즌 업데이트 발표가 이뤄진다. 이어 축하 공연으로 현장의 뜨거운 분위기를 한껏 높여줄 예정이다.
부스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굿즈 |
부스 프로그램으로는 '모험가여, LEVEL UP!', '몬스터 사냥터', '모험가 주민센터', '미션 클리어존', '푸드 트럭존', '세리아의 소원나무', '굿즈 스토어'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쉼터를 제공한다. 부스 프로그램은 참여만으로 가방과 응원봉, 키캡, 미니 아크릴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결투 이벤트인 '아케이드앤파이터'는 모험가들의 PvP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이벤트로서,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현장에서 참가 등록을 마친 후 손에 익은 본인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1대 1 결투장으로 실력을 겨룬다. 우승하면 50만 세라와 함께 특별 칭호가 주어진다.
한편,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는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모험가들을 위해 던파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현장의 분위기와 여름 시즌 업데이트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판매할 다양한 굿즈 |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