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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슈팅 게임 대작 '에이스 포스 2' 발표 현장

기사승인 2024.07.12  11:4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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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유얀셔(游研社) 편집부

텐센트는 '다크존 브레이크아웃'의 '에코 파트너 커뮤니케이션 미팅'에서 지난 7월 6일, 콘텐츠 확대 및 신작에 대한 일련의 계획을 발표했다. 더불어 '중국 FPS의 신세대'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에이스 포스 2'(중국 게임명: 왕패전사2)가 드디어 등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리고 이전의 '공식 발표, 사전 예약, 테스트' 프로세스와 달리 깜짝 발표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즉시 '에이스 포스 2'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후 즉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다크존 브레이크아웃(Dark Zone Breakout)'에 이어 이번에는 텐센트 루빅(Tencent Rubik)의 큐브 스튜디오 그룹(Cube Studio Group)이 또 다른 비장의 카드로 5V5 슈퍼 경쟁 멀티 캐릭터 슈팅 모바일 게임을 선보였다. 중국 시장에서 FPS 장르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고 있다. '에이스 포스 2'의 출시를 통해 이 게임의 전반적인 경험이 더욱 향상되어 플레이어에게 모바일 단말기에서 최고의 1인칭 슈팅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차세대 슈팅 모바일 게임의 벤치마크가 될 것임을 알 수 있다.

FPS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카테고리 중 하나이며, FPS 슈팅 모바일 게임 장르에서 경쟁자의 지속적인 등장으로 텐센트(Tencent)는 올해 약간 소극적이었다. 2024년 상반기에는 새로운 FPS 신작을 출시하지 않았지만, 긴 침묵 끝에 '에이스 포스 2' 소식이 갑자기 전해졌다.

루빅스 큐브(Rubik's Cube) 스튜디오 그룹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나루토'와 '록 킹덤(Rock Kingdom)'을 생각할 것이고, 일부 플레이어는 '다크 존 브레이크아웃(Dark Zone Breakout)'을 생각할 것이다. 텐센트의 소박하고 실용적인 스튜디오는 실제로 업계를 조용히 놀라게 했다. 하드코어 슈팅 FPS 모바일 게임 트랙에 초점을 맞춘 '다크 존 브레이크아웃(Dark Zone Breakout)'은 이미 전 세계 1억 명의 플레이어 등록 수를 넘어섰다. 온라인에 출시된 지 2년밖에 되지 않은 전술 게임이 이렇게 큰 유저 층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이는 FPS 슈팅 연구 개발 분야에서 루빅스큐브 스튜디오 그룹의 강점을 충분히 증명하고 있으며, '다크 존 브레이크아웃'의 결과는 루빅스큐브가 슈팅 게임을 이해하고 있음을 업계와 플레이어에게 증명한다.

2019년 여름, 루빅스큐브가 출시한 '에이스 포스'가 대세였고, 이 슈팅 모바일 게임은 시원한 영웅 스킬과 상쾌한 슈팅감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았다. 2019년 여름을 떠올리면 로그인 홀에서 ONE OK ROCK의 'I Was King'과 Green Day의 'Boulevard of'가 반복되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 'Broken Dreams'라는 외침을 기억하며, "신사 숙녀 여러분, 에이스 포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환영의 목소리는 우리를 전투로 이끈 귀여운 시바 견과 "모든 것을 화려하게 폭파" 하는 상쾌한 사격 체험을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5년 전의 일이고, 수년간의 연마 끝에 '에이스 포스' 와 다른 게임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신규 및 기존 에이스 플레이어에게 어떤 종류의 놀라움을 가져다 줄 수 있을지 궁금하다. 

 

■ 쏘자마자 폭발하는 스릴 넘치는 촬영 체험

우선, 플레이어가 가장 신경 쓰는 핵심은 게임 플레이 경험이다. '에이스 포스 2'는 모바일 단말기에서 최고 수준의 1인칭 슈팅 경험을 달성했다. 전작이나 다른 FPS 모바일 게임과 비교했을 때 '에이스 포스 2'는 TTK(Ti me To Kill) 시간이 단축되고, 적과 접촉했을 때 사격의 속도와 정확도가 순식간에 발사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은 플레이어의 반응 속도와 정확한 사격술을 테스트하고, 플레이어에게 보다 흥미롭고 스릴 넘치는 사격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모바일 측면에서는 '에이스 워리어 2'가 총기 사격의 느낌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고전적인 FPS 사격 느낌을 최대한 복원하고, 플레이어는 실제 전투에서 총기 압박 및 포인트 사격과 같은 일반적인 FPS 기술을 유연하게 사용하여 적을 상대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물론 기총소사는 때때로 예상치 못한 이득을 얻을 수 있다).

 

■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전투 기술과 총기

좋은 사격술은 확실히 '에이스 포스 2' 에서 플레이어에게 좋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에이스 포스 2'는 또한 풍부한 기술 소품과 전술 옵션을 제공하며, Zhao Hailong 및 Li Zhengyu와 같은 1세대 에이스 전사의 캐릭터는 '에이스 포스 2' 로 돌아가며, 모든 사람은 매우 다른 강력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한 세대의 플레이어에게 친숙한 주인공 중 한 명인 Zhao Hailong은 '에이스 워리어 2' 에서 여전히 돌격을 좋아하는 무모한 왕이지만 정찰 기술에 의존하여 지점에서 적의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동시에 충격 및 폭발 기술을 사용하여 빠르게 전진하여 적을 물리칠 수 있다.

다양한 스킬 외에도 '에이스 포스 2'는 권총, 샷건, 기관단총, 돌격 소총, 저격 소총 등과 같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총이 있으며, 일부 영웅도 현재 사용하는 무기를 대체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총의 사격 게임과 기술 조정을 기반으로 '에이스 포스 2'는 플레이어에게 더 풍부한 선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장에 더 많은 불확실성을 더해준다.


■ 5v5 멀티플레이어 전략적 조정 깊이

'에이스 포스 2'는 현재 블래스트 모드가 주를 이루고 있지만, 전체적인 페이스가 더 타이트해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더 짧은 시간에 슈팅, 짐 풀기, 짐 풀기 등 더 흥미진진한 슈팅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동시에 '에이스 포스 2'는 페어플레이를 강조하는 5v5 팀 기반 게임이기도 하며, 플레이어 개인의 강점 외에도 팀원과 팀을 이루는 것이 승리의 유일한 방법이다. 전반적인 전략적 선택에서 플레이어는 공격자가 돌진하는 전략과 천천히 전진하며, 주도권을 잡고 공격하는 등 다양한 전술을 계획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공격 및 방어 전략에 직면하게 되며, 이러한 전략적 게임은 팀원 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협력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그리고 '에이스 포스2'의 캐릭터는 포지셔닝과 해당 스킬이 다르며, 팀원 간의 스킬 매칭은 종종 1+1>2 효과를 가질 수 있다.

 

■ 에이스의 미학 독특한 시청각 스타일

핵심 슈팅 경험의 업그레이드 외에도 '에이스 포스2'는 1세대의 독특한 아트와 시청각 스타일을 계승한다. 게임 자체는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슈팅 스테이지의 세부 사항은 모바일에서 극한으로 올라간다. '에이스 포스2'의 캐릭터는 매우 인지도가 높고, 독특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스타일도 젊은 중국 사용자의 선호도에 더 부합하다. 

예를 들어, 고전 캐릭터 Zhao Hailong은 지난 5년 동안 플레이어와 함께 성장한 것처럼 보이며, 키가 크고 성숙해졌지만 여전히 무모하다. 광둥성 출신의 소녀 Ye Yu는 광둥어와 광둥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며, 플레이어가 더 쉽게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

 

■ 에이스가 가장 늦게 공격했다

트럼프 카드는 종종 움직이기 전에 끝에 남겨진다. '에이스 포스2'를 제작한 텐센트 루빅스 큐브 스튜디오는 '에이스 포스'와 '다크 존 브레이크아웃'의 FPS 게임 2편을 통해 슈팅 게임 분야에서 자체 개발한 강점을 입증했다. 그리고 '에이스 포스 2'의 갑작스러운 등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업계와 플레이어에게 큰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에이스 포스 2'는 기존의 텐센트 게임 홍보·유통 모델과 달리 초반에 세간의 이목을 끄는 홍보 테스트나 긴 사전예약 주기를 거치지 않고, 갑자기 공개했다. 거짓을 꾸미지 않고, 감히 직접 발표하는 이런 움직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일종의 폭발적인 오프닝이다. 루빅스 큐브 스튜디오 그룹은 이 자체 개발 게임의 퀄리티에 대해 확고한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하고 재미있는 FPS 모바일 게임은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 과거 충전은 전액 환불된다.

'에이스 포스 2'는 갑작스럽게 발표됐지만, 그 이면에 있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준비된 혜택은 게임이 치밀하게 준비돼 있음을 알 수 있다. 

'에이스 포스 2'는 전작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모든 충전량을 게임 내에서 무조건 반환하며, 이는 기존 플레이어가 '에이스 포스 2'에 입장할 때 어느 정도 "원하는 스킨 외형을 0위안으로 구매"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5년 전 에이스 IP에 대한 기존 플레이어들의 지원 덕분이기도 한데, 모두의 사랑이 없었다면 새로운 세대의 에이스를 데려올 루빅스 큐브 스튜디오 그룹도 없었을 것이다.


■ 영웅 사격 관객을 폭파시킨다.

'에이스 포스2'는 뛰어난 슈팅 품질과 독특한 아트 스타일을 가진 게임이며, 매우 폭발적인 방식으로 나온다. 2024년 모든 FPS 플레이어에게 깜짝 폭탄 발표이자 5년 전에 속해 있다가 5년 후 마침내 포효한 총알이다. 텐센트(Tencent)의 루빅스 큐브 스튜디오 그룹(Rubik's Cube Studio Group)이 사용하는 슈팅 비장의 카드는 미래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모바일 촬영 작업의 극도로 높은 상한선은 의심할 여지 없이 라이브 방송과 e-스포츠를 위한 좋은 시청 및 생태학적 기반을 제공한다. 중국 유저들에게 더 인기 있는 캐릭터 이미지 스타일은 앞으로 더 많은 에이스 세계관 스토리를 펼칠 수 있다.

'에이스 포스 2', 영웅 사격의 왕폭탄, 관객의 폭발 이후 어떤 폭발적인 콘텐츠가 나올지 두고 보자.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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