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포트나이트', 신규 모드 '리로드' 출시 외 소식

기사승인 2024.06.24  18:37:3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및 사전 등록

- 스마일게이트는 올클래스(ALLCLASS)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최일돈, 최재헌 각자대표)’을 오는 7월 12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드나인은 오는 7월 12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동시 출시되며,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출시일 공개와 함께 풍성한 경품 및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가 신규 모드인 ‘포트나이트 리로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리로드’는 최대 40명의 플레이어가 스쿼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포트나이트의 신규 모드다. 4인 팀원 중 한 명만 남아도 부활하고, 팀 전원이 처치되면 게임이 종료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틸티드 타워', ‘리테일 로우' 등 기존 맵의 크기가 더 작아지고 폭풍은 더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배틀로얄의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더욱 속도감 있는 배틀로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라이엇 게임즈가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여름 맞이 캠페인 ‘동물특공대’의 상세 콘텐츠를 21일(미국 현지 기준) 공개했다. 동물특공대는 ‘별 수호자(2022)’와 ‘소울 파이터(2023)’에 이어 선보이는 LoL의 여름 캠페인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신규 모드 ‘집중포화’ ▲신규 챔피언 ‘오로라’ ▲신규 스킨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위메이드(대표 박관호)의 MMORPG <미르4>가 신규 전쟁 콘텐츠 ‘문파대전’을 공개했다. 문파대전은 최강 문파를 가리는 32강 토너먼트 방식의 전쟁 콘텐츠다. 이달 27일(목)부터 참가 접수가 시작되며, 29일(토)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 대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파원은 상대 문파원 또는 감시자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영역을 점령해 문파 점수와 개인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전투 종료 시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문파가 승리를 차지한다. 개인 점수가 가장 높은 문파원에게는 승패에 상관없이 ’시공의 가루’, ‘청룡 조각상’ 아이템 등 MVP 보상이 주어진다.


■ 기타

- 글로벌 e스포츠 브랜드 WCG(월드 사이버 게임즈)는 ‘WCG 2024 챌린지 동남아시아’의 두 번째 콘텐츠가 ‘모바일 레전드: 뱅뱅(이하 MLBB)’ 종목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WCG 2024 챌린지 동남아시아: MLBB’는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각 지역별 우승팀을 선발하고, 우승 팀들은 8월 개최되는 WCG 2024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라이벌스 프로그램에서 격돌한다.

-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이하 재단)은 재단이 주최하고 게임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 게임과학포럼’을 오는 7월 2일(화) 10시부터 양재 엘타워 골드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게임을 둘러싼 다양한 현상과 관점 차이를 뇌과학, 인지과학, 사회과학 등 여러 과학적 시각에서 입체적으로 조명하여, 게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됐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부트캠프는 방학기간 약 2개월 동안 한층 심화된 실무 개발 훈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부트캠프 4기 모집 일정은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게임 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을 보유하거나 본인만의 기획안을 직접 게임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청소년(14~19세)이다.

- 씨씨알 주식회사(대표 윤석호는, 이하 CCR)는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브랜드 탱크보이와 인기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이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탱크보이의 브랜드 명과 포트리스M의 게임 캐릭터가 ‘탱크’라는 공통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 제휴를 통해 탱크보이 브랜드의 대표 제품 ‘탱크보이 배’를 활용한 게임 캐릭터 ‘탱크보이’가 개발된다. ‘탱크보이 배’의 특징인 과일 배를 형상화한 탱크 캐릭터를 실제 포트리스 게임에서 다음달 25일 선보일 예정이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소환사들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행사를 실시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출시된 지난 2014년부터 전 세계 유저에게 받은 큰 인기와 성원을 글로벌 전역에 환원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유저들과 컴투스 임직원이 함께하는 저탄소 캠페인을 전개하고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에 동참한다. 캠페인은 오는 7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유저들이 ‘서머너즈 워’를 플레이하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천공의 나무 수 누적 3000만 개를 달성하면, 컴투스가 후원금을 조성해 국제 환경 보호 기구에 산림 보호 기금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MIDNIGHT(미드나잇)’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은 이번 쇼케이스 타이틀을 하루의 시작점인 ‘자정’을 의미하는 ‘MIDNIGHT’으로 선정하고, 독자적인 세계관 확장과 10월까지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 넥슨(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2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잠실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는 누구나 입장 가능한 무료 입장제로 진행된 가운데, 7,500여 명 이상이 현장을 찾아 ‘마비노기’와 밀레시안이 쌓아온 20주년의 추억을 함께 나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