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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포인트 스탬프' 혜택 추가 외 소식

기사승인 2024.06.14  11: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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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현장결제 시 포인트 한번 더 주는 ‘포인트 스탬프’ 혜택 추가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가 포인트・머니로 현장결제 시 기존의 ‘포인트 뽑기’ 혜택에 ‘포인트 스탬프’를 추가하여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포인트 혜택을 확대한다.

'포인트 스탬프’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QR결제나 삼성페이 등 현장결제를 이용할 때마다 제공된다. 스탬프를 찍어 3회, 5회, 10회, 20회 등 혜택 지급 회차에 도달하면 제공되는 혜택 스탬프 버튼을 클릭할 수 있고, 회차별로 최대 3천원에서 최대 2만원 까지의 랜덤 포인트가 즉시 적립된다. 포인트 스탬프는 한 달에 최대 50회까지 찍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 앱을 활용해 포인트・머니로 현장결제를 이용한다면, 결제 한번에 최대 4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포인트 뽑기 1회에, 페이 앱 이용 및 포인트・머니 결제에 따라 각각 포인트 뽑기가 1회씩 추가된다. 여기에 포인트 스탬프 혜택이 추가되어, 최대 4개의 혜택이 제공된다.

포인트 스탬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현장결제’ 시리즈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서비스의 우형규 리더는 “포인트 뽑기는 모든 현장결제 수단에 대해 제공되는 혜택으로, 특히 연동된 신용카드의 혜택에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라며, “이번 ‘포인트 스탬프’는 포인트•머니로 현장결제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추가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도입했다”고 말했다. </이상>

 

 

 네이버, ‘네이버 메모’ 서비스 개편해 사용자 경험 강화 및 신규 기능 확대

네이버가 ‘네이버 메모’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28일까지 순차적으로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기록하는 메모 서비스로써 기존 사용성은 유지하면서, 다크 모드 등 사용자 선호도 높은 신규 기능들을 추가하고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네이버 메모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사용성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편리하게 메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메모 홈화면에서는 메모 내용이 더욱 뚜렷하게 보이도록 디자인이 개선되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메모 보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메모 앱에서는 5단계의 글자 크기와 6가지 글꼴, 메모지 색상, 다크/라이트 모드 등을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메모 앱에서 사진을 첨부하면 사진 속 글자를 텍스트로 추출할 수 있고,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하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편리하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

사용자가 필요한 메모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과 메모들을 주제별로 정리하는 기능도 더욱 편리해졌다. 즐겨찾기 탭이나 태그(#), 메모 고정 기능을 통해 자주 찾는 메모를 따로 분류할 수 있고, 콘텐츠별 모아보기 기능을 활용해 메모에 흩어져 있는 사진, 음성, 링크를 모아볼 수도 있다. 또한, 여러 개의 키워드를 모두 포함하는 메모를 찾거나 메모 내 검색 기능을 통해 긴 메모에서도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네이버 최지나 PWE 서비스 리더는 “네이버 메모가 사용자의 업무, 학습, 일상 속 편리하고 유용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2024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2500명 모집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자는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에서 활동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블로그 클립, 네이버TV 등 숏폼 채널에 업로드한 콘텐츠 URL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7월 29일에 발표되며, 선발된 2,500명의 클립 크리에이터는 8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2024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기존 10개였던 활동 카테고리가 25개로 세분화되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창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2024 상반기 대비 창작자 혜택 규모도 2배 이상 확대됐다. 매월 10개 이상의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한 클립 크리에이터 전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의 활동비가 매월 지급되며, 활동 성과에 따른 어워즈 수상,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총 25억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2024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는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베타)’에 참여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네이버는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올 하반기에 총 8억 원 규모의 수익을 지급할 예정이다.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올해 테스트 기간을 거쳐 내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클립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제휴 프로그램 ‘브랜드 커넥트’와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도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는 클립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 클립은 클립 크리에이터의 양질의 콘텐츠와 편리한 접근성, 개인화 콘텐츠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 클립은 1월 대비 5월에 일간 재생수는 4배, 인당 재생수(사용자 한 명이 하루에 시청하는 영상 수)는 2배 증가하며 콘텐츠 품질과 사용자 만족도 모두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네이버는 네이버앱 내 콘텐츠 추천 영역을 확대해 클립 크리에이터가 더 많은 사용자에게 자신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심사와 취향에 맞는 콘텐츠 추천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네이버 클립(Clip) 김아영 리더는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는 숏폼 서비스 특성상 다양성과 전문성이 풍부한 창작자 생태계를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클립은 클립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숏폼 제작부터 채널 성장, 수익 창출, 브랜드 제휴까지 창작자에게 필요한 지원과 혜택을 다각도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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