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엔씨 '리니지W', 사신 그림 리퍼 등장 '오만의 탑 정상' 가이드

기사승인 2024.06.13  16:09:42

공유
default_news_ad2

엔씨소프트에 서비스하는 MMORPG '리니지W'에서 아레나 던전 '오만의 탑 정상'이 업데이트됐다.

'오만의 탑 정상'은 전체 월드가 1개의 던전을 사용하는 마스터 아레나 던전이다. 86레벨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은 매주 7시간으로 제한된다. 또한, 매칭은 전체 월드 내 모든 서버를 대상으로 통합 매칭되는데, 최근에 추가된 아데나 월드는 제외된다.

입장권으로는 '오만의 탑 정상 이동 주문서'나 '환상의 오만의 탑 지배 부적'을 사용한다. '오만의 탑 정상'의 가장 큰 특징은 보스 그림 리퍼가 등장하면, 맵이 변화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변화된 맵에 따라 플레이를 유동적으로 가져가서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적인 구성은 그림 리퍼의 등장 전과 후로 나눌 수 있으며, 그림 리퍼의 출현 시간은 매주 토요일 21시로 고정됐다.

그림 리퍼가 등장하기 전까지 맵에는 각 구역을 나누는 문이 존재한다. 문은 열고 닫아 각 지역을 이동하는 용도 외에 사냥터 선점과 다른 유저의 이동을 차단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각 문은 정해진 부적을 사용해 여닫을 수 있다.

또한, 망루에서는 높이의 이점을 활용해 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맵에 배치된 포탈을 통해 망루를 이용할 수 있는데, 보스 그림 리퍼가 등장해도 망루는 사라지지 않는다. 따라서, 전투 지휘를 맡은 유저는 망루에서 전체적인 전황을 지시 내리는 등의 용도로 망루를 사용할 수 있다.

맵에는 특정 지역에 다리를 생성하는 레버도 존재한다. 다리는 보스방으로 갈 수 있는 지름길 역할을 하는데, 일정 시간 이후 소멸하기에 빠르게 활용해야 한다. 즉, 다리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중앙에 위치한 그림 리퍼에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맵을 크게 돌아서 가야 한다. 반면, 다리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도착해 이동 시간 단축 및 아군의 빠른 지원이 가능하다.

레버를 조작해 다리를 생성
다리를 연결해 보스방 그림 리퍼로 가는 지름길 생성을 위해서는 환상의 오만의 탑 지배 부적이 필요하다

이후 '오만의 탑 정상' 최종 보스 그림 리퍼가 등장하면, 전황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먼저, 맵이 변화해 보스 전투를 위한 전장으로 탈바꿈한다. 앞서 언급했던 문들이 모두 열리고, '오만의 탑 정상'에 있던 모든 유저가 특정 지역으로 소환되어 한 곳에 모인다. 일반 몬스터까지 모두 사라져 보스전에 특화된 맵으로 변경되는 것이다.

대신, 아래층에서 보스의 형상을 하고 있던 2종의 환영 보스, 오만한 우그누스와 불멸의 리치가 특정 지역에 등장한다. 환영 보스는 그림 리퍼가 등장한 후 일정 시간 뒤에 등장하는데, 처치한 세력에게는 1시간 동안 유지되는 강력한 버프가 부여된다.

즉, 환영 보스를 처치해 전력을 강화한 후 그림 리퍼에 도전할지, 아니면 바로 그림 리퍼에 도전할지 고민해 봐야 할 부분이다.

그림 리퍼 처치에 따른 보상으로는 신규 신화 등급 아이템 '사신의 투구'를 비롯해 테게르의 가더, 머미 로드의 왕관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신의 투구'는 착용만으로 물리 방어력, DEX, 원거리 명중 및 데미지, 원거리 회피력 무시, 최대 HP 및 MP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한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