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뉴진스가 소개하는 패치노트, '배틀그라운드' 30.1 업데이트

기사승인 2024.06.12  08:51:22

공유
default_news_ad2

'배틀그라운드'에 30.1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이번 패치 미리보기 영상에는 특별하게 걸그룹 뉴진스의 소개로 시작됐으며, 다양한 인게임 변경점들이 도입을 예고했다. 

크래프톤은 12일, 자사의 대표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30.1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뉴진스와의 콜라보는 물론 오랫동안 준비해온 경쟁전 업데이트, 신규 총기 밸런싱 등이 더해진다.

패치에 앞서 지난 11일 오후 공개된 공식 패치노트와 미리보기 영상 등에 따르면 뉴진스와 배틀그라운드 콜라보는 12일 정기 점검 후 서버에 도입된다. 단순 콜라보를 넘어 인게임 내에서도 다양한 상호작용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안긴다는 계획이다.

먼저 영상에서는 걸그룹 뉴진스 멤버들이 소개 멘트와 함께 등장했다. 뉴진스의 민지, 해린, 혜인은 인사와 함께 간락한 콜라보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배틀그라운드에 적용된 뉴진스 콜라보는 뉴진스 월드를 비롯해 신규 이모트, 신규 의상 등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모든 8x8 맵의 시작 위치에서 뉴진스 트럭 스테이지가 준비된다. 또한, 다채로운 뉴진스 관련 아이템들이 등장을 예고했다.

태이고에서는 더 특별한 콜라보가 진행된다. 대형 전광판과 함께 태이고 스쿨 운동장이 뉴진스 야외 스테이지로 꾸며지며, 스테이지 위해서는 뉴진스 뮤직비디오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다. 또한 태이고 곳곳에 위치한 음반가게에서는 뉴진스 주크박스가 등장한다.

뉴진스 콜라보에 가려졌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에 대규모 개편을 내세운 경쟁전 30시즌이 시작된다. 크래프톤은 지난 3월부터 꾸준히 경쟁전 개편 의사를 밝혀왔으며, 이제 30시즌부터 더 높은 보상을 바탕으로 한 경쟁전을 선보인다.

개편되는 경쟁전은 '도전하고 싶은 명예로운 경쟁전'에 집중한다. 티어 보상에 무기 스킨 추가, 경쟁전 플레이 포인트 보상 등으로 더욱 많은 유저 보상을 늘린 것이 핵심이다. 이와 함께 티어 프로덱션 시스템을 도입해 상위 티어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한다.  

이어서 세부 추가 업데이트 사항들도 공개됐다. 먼저 3월 건플레이 랩스에서 예고했던 SMG 리밸런싱이 진행된다. 이어서 드라구노프의 헤드샷 사거리 너프, AUG의 반동 버프까지 함께 업데이트 된다.

특히 SMG 리밸런싱은 '배틀그라운드'에 큰 변화를 몰고올 예정이다. 기존 .45탄을 삭제하고 9mm 탄약으로 모든 SMG를 통일하는 것은 물론, MP5K, UMP, 비존 등의 피해량을 증가와 반동을 감소로, 단거리에서는 AR보다 높은 성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협동 지형지물 넘기의 최대 높이 증가와 속도 상승, 상호 작용 반응 범위 증가 등으로 더욱 다이나믹 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수정됐다. 게임 플레이에 대대적인 변화점으로 인해, 앞으로 '배틀그라운드'에는 또 다른 재미와 경쟁이 찾아올 것으로 예고했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