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세계관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케인'이 새 시즌에 관련된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는 공식 포스터와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아케인'은 지난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9부작의 애니메이션이다.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속 챔피언인 바이와 징크스의 서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게임 세계관을 잘 풀어내면서 게임 유저는 물론 대중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다.
(출처 - 아케인 공식 X) |
'아케인'의 성공 이후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시즌2 제작 사실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또한 '아케인'과 연계된 다양한 인게임 업데이트를 '리그오브레전드' 속에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올초에는 처음으로 시즌2 퍼스트룩 트레일러를 공개하기도 했다.
약 6개월만에 공개된 새로운 소식에는 공식 포스터와 신규 티저 영상이 담겼다. '아케인' 시즌2 공식 포스터는 징크스가 바이를 안고 있는 장면으로, 시즌1의 바이가 징크스(당시 파우더)를 안고 있는 포스터의 정반대 상황이 연출됐다.
7일 연달아 공개된 신규 티저 영상에는 바이의 새로운 모습이 등장했다. 넷플릭스의 2024년 신규 애니메이션 소개 영상을 통해 12초의 짧은 영상이 소개됐으며, 새롭게 팀을 꾸린 바이와 케이틀린의 모습, 그리고 새로운 징크스의 모습이 소개됐다.
(출처 - 아케인 공식 X) |
(출처 - 넷플릭스 유튜브) |
눈여겨 볼 부분은 바이와 케이틀린 외에 새롭게 등장할 인물 3인이다. 아직 구체적인 스토리 라인이 공개되지 않았으나 혼란을 일으키는 징크스를 상대할 팀을 꾸리면서 본격적인 대치구도가 그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케인' 시즌2는 오는 11월 넷플릭스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연말 진행되는 e스포츠 행사,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전후로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 이와 함께 '아케인'에서 가져온 신규 챔피언인 암베사 메다르다 도입 역시 올해 예정되어 있어 유저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