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염색약과 인벤 등 불편 요소 '다 바꿔'

기사승인 2024.05.31  17:26:26

공유
default_news_ad2

'퍼스트 디센던트'를 개발하는 넥슨게임즈 이범준 PD가 31일, 데브챗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근에 종료한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의 결과 보고 및 개선 사항을 전달했다.

이번 방송은 사전 공지 없이 20분 동안 진행된 갑작스러운 라이브 방송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1,200명이 넘는 시청자가 몰리면서 '퍼스트 디센던트'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내용은 최근 성황리에 종료한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에 대한 피드백과 개선점 등으로 꾸며져 전 세계 유저들과 공유됐다. 테스트에서 지적받았던 불편한 요소들 대부분은 개선하고, 삭제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가장 말이 많았던 염색약 랜덤 조합 시스템은 과감히 폐기를 결정했다. 유저들의 많은 지적이 잇따른 만큼 해당 시스템을 제거하고, 앞으로 여러 경로로 획득할 방법을 고안하고자 한다.

다음으로 배틀패스 해금의 불편함을 야기한 배틀코인도 제거한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배틀패스 레벨을 올리면 즉시 보상을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배틀패스 UI도 개선해 사용성을 확대한다.

또한, 인벤토리 기본 수용량을 늘려 자유로운 파밍에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한다. 이와 함께 인벤토리와 장비 관리 UI도 최대한 개선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약속했다.

이번 테스트의 핵심이었던 기술 검증과 관련한 최적화 부분은 이미 다수의 테스터로부터 개선됐다는 피드백이 일부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런칭 때까지 다양한 사양에서도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더 꼼꼼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아울러, 인게임 시네마틱의 프레임 제한도 해지한다.

보안 문제는 작년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 이후 한 차례 보안 강화를 진행한 바 있다. 최적화와 더불어 보안 또한 런칭 때까지 더욱 신경 쓸 예정이며, 많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대표 보안 프로그램 '이지 안티 치트(EAC)'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번에 언급한 개선 사항 대부분은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를 통해 많은 테스터가 직접적으로 언급한 문제점이다. 이범준 PD는 "개발팀은 언제나 커뮤니티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소통을 약속했다.

한편, '퍼스트 디센던트'는 오는 6월 7일 '서머 게임 페스티벌'에서 정식 출시일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23년 '게임 어워드'에서 2024년 여름 출시를 공식 발표한 바 있는 만큼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린 게임 행사에서 정식 런칭 날짜를 발표할 가능성이 유력하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