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대표 이영일)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흉포한 몬스터 물고기가 나타났다.
몬스터 물고기는 카이아섬의 환경을 위협하는 위험 어종으로 휴양지 깊은 바다나 먼 바다에서 등장한다. 몬스터 물고기의 등장과 함께 섬 광장에는 이를 해치우기 위한 몬스터 물고기 사냥단(이하 몬사단)이 찾아왔다.
이용자들은 몬사단 가입 후, 몬스터 물고기 사냥에 대한 가이드에 따라 사냥법을 익히고, 주어지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퀘스트 완료시에는 특별 명찰과 함께 낚시대를 더욱 강력하게 강화시키는 강화석이 주어진다.
몬스터 물고기는 레드 샤크, 리비아탄 멜빌레이 등 총 6종으로, 일반 낚시법이 아닌 몬스터 물고기의 체력을 깎아 기절시키는 등 도망가기 전에 빠르게 낚아야 하는 전문 사냥 낚시로만 잡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 물고기는 모두 현상금이 걸려있어 사냥 성공 시 일반 보상과 함께 보석(유료재화)가 현상금으로 추가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기존 낚시대에 자신이 원하는 능력을 추가할 수 있는 강화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강화 시스템은 강화석을 이용해 자신이 보유한 낚시대에 파워, 장력, 희귀 물고기 확률 증가 등 최대 5개의 능력을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카이아섬 광장 학교에서는 졸업식이 진행된다. 졸업식을 위해 필요한 학사모와 학사가운은 학교 근처를 배회하는 학생회장에게서 획득 가능하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