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크래프톤 [PGS 3] 광동 살루트, "후반부 운영 보완해 우승 가져가겠다"

기사승인 2024.05.24  23:55:30

공유
default_news_ad2

광동이 PGS 3 파이널 1일차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종합 순위 5위를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24일 저녁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 3(PGS 3)' 파이널 1일차 경기를 진행했다. 1일차에는 총 여섯 번의 매치가 진행됐으며, 한국 팀들은 뛰어난 경기를 펼치며 소기의 성과를 가져갔다.

특히, 광동은 매치1 미라마의 치킨을 따내는 등 우수한 경기력으로 다른 팀들을 압도했다. 그 결과 총점 50점으로 종합 순위 5위에 올라 파이널 2일차와 3일차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다음은 광동 살루트 우제현과 진행된 질의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Q : 파이널 1일차를 마친 소감은
광동 살루트 : 초반에 기세가 좋았는데 뒤로 갈수록 힘이 빠지는게 느껴져서 아쉬웠다. 그 부분만 보완하면 2일차와 3일차에서 잘될 것 같은 느낌이었다.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경기력이었다.

Q :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초반 부진했지만 파이널은 출발이 좋다. 그룹 스테이지 초반에는 컨디션 문제도 있었는지
광동 살루트 : 당시에는 컨디션 문제가 조금 있었다. 우리가 대회를 진행한지 좀 됐고, 대회 감각이 떨어지면서 성적이 안 좋았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감을 잡고 파이널 넘어오니 좀 풀린 것 같다.

Q : 파이널 1일차 후반부에 힘이 빠진 이유는
광동 살루트 : 결과론적인 이야기다. 자기장이 따라주지 않으면 갈피를 못 잡는 것 같다. 자기장이 오면 먹을 줄 아는데 빠지면 그 과정에서 풀어가는 능력이 부족한 것 같다.

Q : 지난 PWS 우승 당시 광동 헤븐 선수가 MVP 상금으로 선수들 선그라스를 사준다 했는데 약속을 지켰는지 궁금하다.
광동 살루트 : 완전히 까먹고 있었는데 감사하다. 아직 못 받았다. 시간이 안 맞았다. 나중에 사달라고 졸라야겠다.

Q : 파이널 1일차를 진행 해본 결과 우승권 점수는 몇 점이 필요할지
광동 살루트 : 우승하려면 150점 정도가 필요하지 않을까 본다.

Q : 우승을 생각하며 준비한 퍼포먼스가 있는가
광동 살루트 : 준비하지 않았다. 할 수 있는데 다른 팀원들이 할지 모르겠다.

Q : 오늘 경기 중 만족스러운 부분과 아쉬웠던 부분은
광동 살루트 : 치킨을 가져간 매치1과 태이고 매치가 만족스러웠다. 마지막 매치에서 브리핑이나 대화적으로 부족하다고 느껴 그 경기가 아쉽다고 느꼈다.

Q : 남은 경기에 대한 각오와 팬들에게 한마디
광동 살루트 : 각오는 우승이다. 목표도 우승이다. 꼭 우승을 차지하겠다.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 감사하다. 계속 응원해 주시면 좋은 성적으로 보답해 드리겠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