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파이널 테스트 미리보기

기사승인 2024.05.24  10:19:01

공유
default_news_ad2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루트 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가 올여름 정식 출시에 앞서 마지막 담금질에 나선다. 오는 25일부터 테크니컬 파이널 테스트로 최종 점검을 단행한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테크니컬 파이널 테스트가 종료하면, 곧바로 정식 출시 준비에 돌입한다. 그런 점에서 이번 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마지막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다. 테스트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픈 테스트 형태지만, 일정은 48시간에 불과하다. 테스트 참가에 앞서 알아야 할 주요 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 테스트 일정은?

테크니컬 파이널 테스트는 48시간 동안 진행된다. 대한민국 표준시로 5월 25일 16시부터 시작해 27일 15시 59분까지 진행된다.

■ 지원 플랫폼은?

아쉽게도 콘솔 플랫폼을 제외한 PC 플랫폼인 스팀과 넥슨으로 한정해 진행된다. 넥슨게임즈 이범준 프로듀서는 최근 소통방송 데브챗을 통해 콘솔 플랫폼의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테스트는 일정이 짧은 만큼 기술 검증에 목적을 두고 있다.

■ 지원 언어

인게임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포함해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음성은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를 지원한다.

■ 지원 자격

오픈 테스트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실상 정식 출시 전 최종 테스트로서 '퍼스트 디센던트'를 즐길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 사전 다운로드

테스트 하루 전인 24일 16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테스트가 진행되는 스팀과 넥슨 모두 동일하다.

■ 콘텐츠

이번 테스트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는 11개 기본 캐릭터와 2가지 얼티밋 캐릭터로 구성됐다. 또한, 필드 두 곳(킹스톤, 스테럴 랜드)과 여덟 번째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한 신규 콘텐츠인 암호화 보관함, 보이드 파편과 융합로, 벌거스 정찰 초소 등을 최초로 선보인다.

신규 콘텐츠 모두 필드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추가된 부분이다. 따라서, 이전 테스트와 비교해 필드에서의 재미나 얼마나 확장됐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이번 테크니컬 파이널 테스트의 주안점이 될 전망이다.

■ 인게임 지원

테스트 기간 새롭게 추가된 인게임 상점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칼리버와 모듈 및 재화를 지급한다. 짧은 테스트 기간인 만큼 지급되는 다양한 재화를 아낌없이 사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만나보도록 하자.

■ 인텔 CPU 이슈

일부 인텔 13세대와 14세대 CPU에서 충돌 현상이 보고됐다. 해당 CPU를 사용할 경우 게임 실행 시 '비디오 메모리가 부족합니다(Out of video memory)'라는 에러 메시지와 함께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바이오스에서 전력 제한을 통해 일부 해결이 가능하며, 해당 문제는 넥슨게임즈에서 인텔 측에 확인을 요청해 둔 상태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