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머 게임 페스트 2024 파트너사 공개, '엔씨 넥슨 신작 공개 예고'

기사승인 2024.05.22  10:54:05

공유
default_news_ad2

E3 종료 이후, 여름 시즌의 북미 게임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게임쇼로 급부상한 '서머 게임 페스트'가 2024년 함께할 파트너사를 공개했다. 한국 게임 기업으로는 엔씨소프트와 넥슨 등이 목록에 올랐다. 

2020년부터 시작된 '서머 게임 페스트(SGF)'는 연말 '더 게임 어워드(TGA)'를 주관하는 제프 케일리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이는 신작 공개쇼다. 꾸준히 온라인으로 신작들을 공개하면서 유저들을 만났으며, 한국 게임사들도 적극적으로 나서 신작들을 공개해왔다.  

(출처 - 서머 게임 페스트 홈페이지)

당초 서머 게임 페스트는 북미의 최대 게임쇼인 E3 개최 직전 행사를 진행해, 신작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리뷰에 가까웠다. 하지만 지난해 E3가 종료를 선언한 후, 서머 게임 페스트에 관심이 대폭 증가했다.

지난해 서머 게임 페스트에는 다수의 한국 게임사들이 신작들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넥슨,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등이 참여해 자사의 신작들을 선보였다. 특히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출시일을 확정하기도 했다.

이번 서머 게임 페스트 2024에서는 한국의 대표 게임사인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참석한다. 이와 함께 이 둘의 관계사인 아마존게임즈와 엠바크 스튜디오도 참석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다수의 글로벌 게임사들은 물론 플랫폼사, IT 업체들도 이름을 추가하면서 기대가 높아졌다.

(출처 - 서머 게임 페스트 X)

엔씨소프트는 '쓰론앤리버티(TL) 글로벌 버전과 여름 시즌 출시를 예고한 '배틀크러쉬'를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 지난 10일 진행된 2024년 1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배틀크러쉬'의 6월 출시 일정이 공개됐으며,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구체적인 게임 일정과 출시 콘텐츠 등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넥슨 또한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신작들의 세부 내용들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루트 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가 여름 시즌 출시를 예고했으며, 마지막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넥슨은 다양한 채널들을 바탕으로 신규 소식들을 전했고, 마침 서머 게임 페스트 진행일에 정식 출시일 발표를 예고하면서 연계된 소식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넥슨의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도 신작들의 세부 내용들을 공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개발인 것으로 알려진 신작 '아크 레이더스'와 미공개 신작들을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리그오브레전드'의 라이엇 게임즈, 국내 유저들에게 친숙한 데이비드 킴의 언캡드 게임즈도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또한 물론 '팰월드'의 포켓페어와 넷플릭스 게임즈 등도 이름을 올려 어떤 새로운 게임 소식들을 안겨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서머 게임 페스트 2024는 오는 6월 7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새로운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특집 이벤트 등을 연계해 신작들의 구체적인 소식들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