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사전 예약
-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의 게임 브랜드 대원미디어 게임랩은 대한민국 전설의 RPG “어스토니시아 스토리”가 출시 30주년을 맞이하여 닌텐도 스위치, PC 등 멀티 플랫폼으로 새롭게 탄생한다고 발표했다. 대원미디어는 넷마블네오와의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2025년 발매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원작자 이원술 대표와 당시 제작진이 검수로 참여한다. 또한 5월 23일부터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4 플레이엑스포 대원미디어 부스에서 데모 버전을 닌텐도 스위치로 체험할 수 있다.
- 쿠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런칭 온라인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한국 퍼블리싱 총괄 ‘빌’은 오픈월드 맵 탐색에 대한 특징 및 공략부터 게임의 핵심인 전투 기본 방식, ‘명조’만의 독특한 전투 시스템인 ‘에코’, ‘잔상’, ‘잔향’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하며, 한국 서비스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Nintendo Switch 버전 ‘원피스 오디세이 디럭스 에디션’(한국어판)의 다운로드 버전 예약 판매를 2024년 5월 16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원피스 오디세이’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모두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원피스’의 연재 25주년 기념 타이틀로 발매되었다.
■ 업데이트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모바일 액션 전략 게임 워크래프트 럼블(Warcraft Rumble)이 올 여름 새롭게 적용될 신규 콘텐츠들을 미리 공개했다. 새로운 기능인 공성전(Sieges)이 현재 진행 중인 6시즌에 시작된다. 세 가지 소규모 임무로 구성된 협동 모험인 공성전에서는 길드원과 함께 워크래프트의 전설적인 도시를 공성하며, 강력하고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첫 번째 공성전인 스톰윈드(Stormwind) 공성전은 5월 30일(목, 이하 한국 시간 기준)에 시작된다.
■ 기타
- 제20회 레트로 장터가 오는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레트로 장터란 패미콤, 세가세턴,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에 추억이 있는 전국의 게이머들이 모이는 대형 오프라인 프리마켓 행사로,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레트로 게임 물품을 가져와 판매도 하고 구입도 하며 추억을 공유하는 행사다.
20~40대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다양한 게임물품이 준비되고 있으며 패미콤부터 아타리, 세가새턴, 플레이스테이션 등 3천여 점이 넘는 레트로 게임과 함께 인형,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처 물품이 전시-판매될 계획이다. 또 추억의 게임장을 통해 40여 대의 레트로 게임들이 전시- 시연되어 온 가족이 함께 추억에 사로잡힐 예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7일 온수초등학교에서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는 온수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명이 참가했으며 ▲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가족 표현 및 소개 ▲놀이를 통한 가족 간 소통과 공감 경험 ▲가족 소통의 문제점과 장애물 탐색 등의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 그라비티가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2024 PlayX4(이하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PC 및 콘솔 게임, 모바일 게임, 버츄얼 유튜버 K-Tuber 등 총 16종을 출품한다.
특히 올해는 40부스 규모로 전시관을 꾸려 전체 출품 타이틀 시연존부터 버츄얼 유튜버 브랜드 K-tuber존, 포토존, 굿즈샵까지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플레이엑스포는 국내외 게임사들의 신작 전시 및 체험,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한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 축제로 올해는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을 주제로 개최한다.
-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2024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플랫폼명: 게임마당)이 2024년 5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나흘간 플레이엑스포에 홍보 부스로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마당은 유휴 개발 리소스를 취합하고 게임마당을 통해 관리하고 무료 공유함으로써 중소게임사 리소스 보전과 게임개발 효율성 제고 및 건전한 게임 생태계 상생 체계를 마련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 브이파이브 게임즈(VFive Games, 대표 박미란)는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라테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라테일 플러스’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 4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ufortable과 협업하여 Nintendo Switch에서 발매된 『귀멸의 칼날: 도전, 최강의 대원!』 콜라보 카페를 5월 21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귀멸의 칼날: 도전, 최강의 대원!』 콜라보 카페가 운영되는 기간 중에 콜라보 메뉴를 주문하면 하기의 노벨티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귀멸의 칼날: 도전, 최강의 대원!』이 궁금한 팬이라면 누구나 플레이해볼 수 있게 시연대도 마련되어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