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여름 출시 이상무 "PvE 집중해"

기사승인 2024.05.20  10:46:36

공유
default_news_ad2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루트 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의 이범준 프로듀서가 세 번째 데브챗을 진행했다. 데브챗은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한 방송으로서,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데브챗은 오는 25일부터 진행할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에 대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먼저,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는 PC 플랫폼에 한정해 진행된다. 

이범준 프로듀서는 "런칭 전 마지막 시행되는 기술 테스트로서, 가장 효율적인 테스트를 위해 PC 플랫폼이 적합했다"고 전했다.

테스트는 5월 27일까지 진행되어 48시간으로 짧게 설정됐다. 테스트가 종료된 후에는 여름 출시를 위한 런칭 준비에 바로 돌입한다. 이범준 프로듀서는 "여름 출시에 맞춰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퍼스트 디센던트'를 만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콘솔 버전에 대한 개발 상황은 정식 출시 전에 추가로 안내할 예정이다.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의 콘텐츠 볼륨은 필드 두 곳만 오픈된다. 또한, 개선된 스토리와 로드 아웃 등 새로운 기능을 일부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배틀패스가 포함된 상점도 이번 테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와 관련된 주요 사항은 시작 전에 디스코드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안내될 예정이다.

다음은 채팅창을 통해 올라오는 실시간 질문에 대해 이범준 프로듀서가 직접 답변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는 하루 전에 오픈하고, PC와 콘솔 간에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크로스 세이브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플레이하면서 캐릭터 정보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테스트에서 참여한 보상은 정식 출시에 맞춰 모두 지급된다.

게임의 주요 콘텐츠는 PvE로만 구성된다. PvP는 당분간 계획이 없고, PvE 콘텐츠에만 집중한다는 생각이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한 정식 출시일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대신, 이범준 프로듀서는 "6월 7일을 기대해달라"며, 사실상 6월 7일에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을 통해 정식 출시일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