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사전 예약, 비공개 테스트
- 플레이위드코리아는(대표 김학준)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씰M'의 일본 정식 출시에 앞서 금일 12시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씰M 일본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코리아는 이번 일본 진출시 씰M에 '노스텔지어'라는 부제가 추가되었다고 전했다. 정식 게임 타이틀은 '씰M 노스텔지어'이다. 플레이위드코리아는 오는 2분기 중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날짜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 텐센트 산하 게임 개발사 티미 스튜디오와 글로벌 퍼블리싱 브랜드 레벨 인피니트는 6월 20일 ‘아너 오브 킹즈’ 모바일의 글로벌 론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아너 오브 킹즈는 MOBA 장르 게임으로, 국내에서는 왕자영요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글로벌 론칭을 통해 한국, 북미, 유럽, 일본 등지의 플레이어들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MOBA 게임이 선보이는 팀 기반 전투의 진수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슈퍼플래닛은 반키호테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방치형 RPG ‘배틀메이지 키우기’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배틀메이지 키우기’는 화려한 마법 스킬로 전장을 시원하게 쓸어버리는 쾌감이 매력적인 핵앤슬래시 방치형 RPG이다. 지난 3월 CBT를 진행하며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인지도를 쌓은 바 있다. CBT는 3월 20일 부터 2일간 진행되었으며 모집 하루만에 조기마감 될 정도로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CBT 참여 유저들의 약 80%가 30분 이상 플레이를 유지하여 타 게임 대비 높은 플레이 지속률을 보였다.
- 파이브크로스는 일본 인기 농구 애니메이션 '쿠로코의 농구'를 원작으로 한 열혈 농구 모바일 게임 ‘쿠로코의 농구 Street Rivals’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IP의 클래식 콘텐츠를 모바일로 완벽히 재현해낸 농구 대전 게임 ‘쿠로코의 농구 Street Rivals’는 5월 16일부터 8일 간의 C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게임 플레이 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테스트 기간 내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 만으로도 한정 코스튬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연속 2일 로그인 후에는 ‘쿠로코 테츠야’를, 7일차에는 ‘카가미 타이가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 주식회사 브이파이브 게임즈(대표 박미란)는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라테일’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라테일 플러스’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라테일 플러스’는 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스테디셀러 PC 게임 ‘라테일’ IP를 구현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아기자기한 그래픽 감성과 직업군을 그대로 계승해 향수를 자극한다. 각 직업에 맞는 다양한 스킬과 특성을 강화할 수 있어 유저 취향에 맞게 캐릭터를 세팅해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할 수 있다.
- 애닉(대표 김제봉)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데빌노트2 : 레이더스 사가’가 국내 구글플레이, 원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데빌노트2 : 레이더스 사가’는 좀비가 창궐한 미스터리한 세상에서 땅속에 파묻힌 보물들을 찾아낸다는 흥미진진한 세계관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1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시즌 3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시즌 3 업데이트에서는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인 ‘팀 데스 매치’ 콘텐츠와 ‘협동 원정대’의 정식 버전 출시를 비롯해 ▲월드 19 ‘픽시의 숲’ ▲신규 로비 ▲UI/UX 리뉴얼 ▲영웅 성장 개편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이용자는 시즌 2 ‘마계’를 벗어나 밝은 햇살이 비치는 ‘픽시(요정)의 숲’에서 새로운 모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주식회사 부시로드의 닌텐도 스위치용 액션 RPG '엘렌타로스 원더링스'의 한국어판이 5월 16일 출시되었다고 발표하며, 출시를 기념하여 유저 참여 이벤트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출시 예정인 추가 DLC 에피소드 '떠돌이 요정의 함정' 및 기간한정 DLC 세일 정보를 공개했다. '엘렌타로스 원더링스'는 하시모토 요시후미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주식회사 부시로드의 오리지널 타이틀로서, 판타지와 현실, 두 세계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그리며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인연을 맺고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RPG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iOS/Android용 모바일 게임 '소닉
럼블'의 서비스가 올겨울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32명의 플레이어가 멀티 플레이 대전을 통해 3개의 스테이지를 거쳐,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파티 로열 게임이다. 장난감 세계를 무대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파티 게임이며, 소닉 시리즈 특유의 속도감과 다양한 기믹들로 하여금 다채로운 플레이 체험을 선사한다.
■ 업데이트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가 포르쉐(Porsche)와 손잡고 준비한 게임 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이 정식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포르쉐 D.Va(Porsche D.Va) 및 포르쉐 파라(Porsche Pharah), 두 가지 전설 스킨과 다양한 수집품 등이 탄생됐다. 이들은 포르쉐 특유의 디자인과 새로운 순수 전기차 모델의 특징을 적용,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본질의 정수를 보여준다.
- 심즈 4는 여름을 맞이하여 시머들의 심들이 산뜻한 수영복을 입고 계절에 어울리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최신 기본 게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PC에서는 EA앱, Mac에서는 Origin, Epic Games Store 및 Steam,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및 Xbox One 시스템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플레이어는 모든 모양과 크기의 심에게 어울리는 다양한 색상의 새로운 수영복을 이용할 수 있으며, 탱키니와 랩탑과 같은 기본 게임 상의도 밝은 계절에 어울리는 새로운 색상으로 출시된다.
- 새로운 아이템 체계 개편 및 지옥물결 업데이트 등 대대적 변화가 적용, 테스트 서버(PTR) 단계에서부터 이미 많은 플레이어들의 큰 기대를 받아온 '디아블로 IV'의 신규 시즌 4시즌: 전리품의 재탄생이 시작됐다. 핵심 게임 시스템의 개편으로 아이템 획득 방식은 물론 강화 방식이 변경됐다. 플레이어가 발견하는 장비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인 담금질(Tempering)이 도입되었으며, 아이템을 더욱 쉽게 파악하고 그 유용성을 가늠할 수 있도록 아이템의 기본 속성 개수가 줄어들고 간소화되었다. 이후 추가 업그레이드 과정을 통해 추가 속성을 더해 각자 원하는 빌드를 만들어 갈 수 있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6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9 ‘필사의 저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을 기존 115레벨에서 120레벨까지 확장하고 120레벨에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레이드 전투 ‘제단을 지키는 자’를 선보인다. 해당 레이드는 타라타 방면의 ‘켈시나 산’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으며, 악신 발로르의 부활을 막기 위해 고대 제단으로 향하던 영웅 일행이 자이언트 군단을 이끄는 보스 몬스터 ‘스렝’을 만나 전투를 펼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스렝’은 주군 발로르에 충성하는 군단장으로 자신의 육신과 대지의 힘을 활용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5성 빛과 어둠의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백야 소환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백야 소환은 ‘빛 속성 사막여왕’과 ‘어둠 속성 드래곤나이트’를 대상으로 각각 진행된다. 두 소환수 모두 200회 내에 획득하지 못했을 경우엔 소환 마일리지를 통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획득 시 백야 소환도 즉시 종료된다. 백야 소환은 ‘백야의 소환서’로 실시하며, 아레나와 길드 점령전 등의 콘텐츠 등을 통해서 일부 수급할 수 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에서 신규 캐릭터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 ‘다키니는’는 쌍검과 암기를 무기로 사용하는 ‘물리 재머’ 캐릭터다. 필살기 사용 시 높은 확률로 공격 대상에게 화상 효과를 부여하고, 풀 체인 상태에서 제로 비기 발동 중일 경우 자신의 MP 회복과 함께 적 전체에 화속성 추가 타격을 입힌다. 또한 풀 체인 누적 횟수에 따라 제로 비기 카드 획득 확률을 1.5배 증가시키고, 자신에게 브레이크 헤이스트 상태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효과도 함께 발생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바네사’와 ‘기파랑’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바네사’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액티브 스킬 ‘모래 열풍’을 활용해 대상의 주변에 지속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대폭 감소시키는 특수 영역을 생성한다. 또한 치명타 공격에는 자신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있어 액티브 스킬을 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버프도 제공한다.
‘기파랑’은 원거리형 영웅으로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약점 공격 성공을 높이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투불능 시 1회 부활이 가능하며, 치명타 공격을 통해 다수의 적에게 기절을 부여하고 해당 대상을 공격 시 최종 피해량이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의 신규 월드 ‘아데나’를 업데이트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신규 월드 ‘아데나’ ▲두 번째 시그니처 클래스 ‘마격사’ ▲신규 월드 던전 ‘얼음 수정 동굴’ ▲’TJ’s MYSTIC COUPON’ 6종 등 신규 콘텐츠와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신규 월드 ‘아데나’는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의 활용처와 획득 경로를 다양화한 경제 특화 월드다. 기존의 서버와 통합되지 않고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데나 월드 이용자는 일정 기간 동안 기존 서버에서 유료 재화로 판매하던 일부 상품을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다. 등급별로 구성된 패스를 구매하면 ‘각인 다이아’와 ‘1인 던전 황금 사원 입장’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Apple App Store의 구독 서비스 'Apple Arcade'를 통해 서비스 중인 액션 퍼즐 게임 '뿌요뿌요 퍼즐 팝'의 업데이트 제2탄(Ver.1.2.0) 배포가 5월 16일부터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뿌요뿌요 SUN', '거대뿌요 러시' 등 인기 룰 4종류와 '무한 뿌요뿌요' 룰 2종류,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는 BGM 3곡이 추가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16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첫 혼돈형 정령 ‘캐서린(광휘)’을 추가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령 타입인 혼돈형은 천사/악마형과 상성 효과를 지니며 서로에게 추가 피해를 입힌다. 또, 파티에 배치한 혼돈형 정령 수에 따라 능력치가 증가하는 특성을 지닌다.
‘캐서린(광휘)’은 첫 혼돈형 정령으로, 태양의 힘이 깃들어 새롭게 태어난 유물 ‘찬란한 광휘의 성해포’에서 탄생했다. 이 정령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등 전투를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화염을 이용한 공격으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기타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 히트 IP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가 웹소설, 웹툰에 이어 게임으로 제작된다. 최근 게임화 돼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 그리고 최근 게임 제작 소식을 알린 ‘템빨’ 등과 더불어 또 하나의 굵직한 2차 창작 사례로 기대를 모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과 웹소설을 합쳐 국내 누적 조회 수 1.7억회를 기록한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가 게임 개발사 트라이펄게임즈 주도로 개발된다고 13일 밝혔다. 게임으로 만들어지는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는 PC, 콘솔 두 플랫폼에서 선보이는 스타일리쉬 액션 게임으로, 지난 1월 개발을 시작해 내년 말 얼리 엑세스(베타 테스트) 론칭을 목표하고 있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과 현대카드(대표 부회장 정태영)가 넥슨 창립 30주년을 맞아 ‘넥슨 현대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넥슨 현대카드는 카드 포인트를 전환해 넥슨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발급 수 11만 장을 기록했다. 인기 게임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종합 콘텐츠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16일, 그룹 NCT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NCT ZONE(엔시티존)’에 신규 테마와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연구원’ 테마는 흰 가운을 착장한 실험실 연구원 콘셉트로, 비커와 스포이트 등 소품용 실험 도구를 활용해 세상에 없던 새로운 것을 발명하기 위해 연구에 몰두하는 NCT의 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썬 클래식'에서 회원들을 위한 봄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썬 클래식’이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특별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먼저 2주 동안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버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회원들은 몬스터를 사냥하면 ‘마라’, ‘시치미’, ‘고추장’ 등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후 재료들을 잡화상인에게서 구매한 ‘재료 듬뿍 세트’를 통해 제작할 경우 3종 음식 아이템 ‘마라탕’, ‘매운 우동’, ‘떡볶이’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3.4 업데이트를 통해 디데이 작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합국 진영의 역사상 최대 규모의 상륙 작전인 노르망디 상륙 작전 80주년을 기념해 세가지 작전이 추가되며 각 작전은 2주간 진행된다. 5단계에서 7단계 군함으로 최대 6명까지 전대를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추가 임무를 완료하여 별을 획득하면 역사 함장, 영구 위장, 신규 패치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보상로를 해제할 수 있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5월 16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첫 공식 라이브 방송 ‘스타시드 나이트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스타시드’ 탄생 50일을 기념해, 출시부터 함께 한 국내 유저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준비된다. 방송은 ‘스타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고, 진행에는 인기 MC인 정인호 게임 해설가와 김효진 아나운서가 나선다.
- 키위웍스(대표 장수영)는 자사가 개발한 스토리형 육성 RPG ‘마녀의 샘R’의 ‘2024 플레이엑스포’ 부스 조감도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4년 플레이엑스포’는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쇼이다. ‘마녀의 샘R’은 게임을 잘 모르는 참관객들도 쉽게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선물을 받아갈 수 있도록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부스 곳곳에서는 미션의 달성도에 따라 ‘블랙조 부채’, ‘파이베리 아크릴 스탠드’ 등의 굿즈를 제공하는 경품 뽑기 이벤트, 모든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에게 ‘닌텐도 스위치 OLED’ 추첨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 무브인터렉티브는 모바일 신작 ‘파워레인저 올스타즈’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달성했으며, 순위 달성 기념 전 품목 50% 폭풍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워레인저 올스타즈’는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SD버전 레인저들과 메가조드를 모아 나만의 팀을 구성하여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수집형 RPG 게임이다. 4월 25일 정식 론칭 이후 전대물 마니아들을 포함한 ‘파워레인저’ 시리즈에 추억을 갖고 있는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으며 구글 인기 게임 순위 2위에 올랐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한국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하는 경품 이벤트를 16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내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하고, 모든 재화를 이용해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친구 초대하기로 누구에게나 초대 코드를 발송해 이벤트 재화를 무제한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일일 출석 체크, 체력 200 회복하기, 2,000m 이동하기, 2킬 달성하기 등의 미션으로 매일 이벤트 재화를 받을 수 있다. 매일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쿠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의 런칭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1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23일로 정식 서비스를 확정한 ‘명조’는 19일 진행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통해 국내 서비스 계획과 방향성, 사전 다운로드 일시까지 발표할 계획이다.
‘명조’는 작년 지스타 부스 참여부터 국내 이용자 대상의 CBT 및 FGT까지 진행하며, 국내 이용자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해왔다. 특히, CBT 이후에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스토리 90%가량을 전면 수정한 바 있으며, FGT에는 한국 현지화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며 한국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을 강하게 어필했다.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 화염의 지배자’를 16일 진행한다. 이용자는 30일까지 신규 아레나 보스 ‘주낙문’을 처치하고, 처치 기록에 따라 ‘아레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일일 퀘스트와 랭킹 보상을 통해서는 ‘투혼의 증표’도 획득 가능하다. ‘투혼의 증표’는 ‘신광의 광석 상자’, ’금호의 신기 보물 항아리’, ’[만위] 이글거리는 신기 항아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소는 ▲혼돈의 냉각로 버닝 이벤트 ▲봉마 소울패스 만위 시즌 파이널 ▲프리미엄 수호석 성장 스페셜 패스 ▲수호석 강화 확률 UP 이벤트를 진행한다.
- 빅게임스튜디오(대표이사 최재영)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서 신규 이벤트 모드를 추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 진행될 예정인 정식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앞서 실시되는 것으로 성장에 필요한 풍성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먼저, SSR 신규 한정 마도사 ‘발키리 드레스’ 노엘이 보스로 등장하는 이벤트 모드가 오는 6월 13일까지 열리며, 클리어하면 성장 재화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주화를 선물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레이븐2’의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조기 마감됐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레이븐2’의 2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16일 오전 11시부터 ‘레이븐2’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초 계획된 12개 서버에서 실시한 캐릭터명 선점은 1시간 만에 수용 인원을 모두 달성, 추가 오픈한 6개 신규 서버 또한 50분 만에 수용 인원을 채우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에 넷마블은 수용 인원 증설을 통해 오는 17일 11시 ‘레이븐2’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