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MSI] 첫 패배 T1 구마유시, "미드 밴 대응책 찾겠다"

기사승인 2024.05.12  19:44:32

공유
default_news_ad2

순항하던 T1이 일격을 당했다. BLG와의 승자 4강전에서 탄탄한 상대의 조합을 무너뜨리지 못하고 1:3으로 패배했다. T1은 이제 패자전에서 새로운 기회를 노린다.

12일 중국 청두에서 라이엇 게임즈 주관으로 진행된 '2024 리그오브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승자 4강 BLG vs T1의 경기가 열렸다. 1세트는 BLG, 2세트는 T1이 가져갔지만, 이후 BLG의 안정적인 경기력이 발휘되며 연달아 3, 4세트를 승리했다.

(사진 제공-라이엇 게임즈)

플레이인, 브래캣 등을 거쳐오며 승리를 쌓아온 T1은 BLG에게 MSI 첫 패배를 당했다. T1은 이제 오는 15일, 북미의 TL과 패자전 2라운드 대결에 나서며, 최후의 생존자가 되기 위한 또다른 여정을 시작한다.

 

■ 다음은 이날 경기를 치른 T1 구마유시 이민형과 진행된 질의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Q : BLG전 패배를 바탕으로 어떤 점을 수정해야 하는지, TL전 승리한다면 어떤 팀을 만나고 싶은지

구마유시 : 오늘 경기에서 미드가 상당히 많이 밴 됐는데, 그 상황에서 어떻게 구성을 짜야 될지 생각을 해야 될 것 같다. 패자전 TL전을 만약 승리한다면 G2와 TES 중 안 만나본 TES를 만나보고 싶다.

Q : 패자전으로 내려가면서 MSI 여정이 길어졌다.

구마유시 : 브래캣에 입성하면서 4승만 하면 우승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부터 계산해보니 4승하면 우승이다. 새롭게 마음을 잡고 경기하겠다. 경기 일정이 촘촘한데 잘 배분해서 준비 잘 하겠다.

Q : 오늘 경기에서 꾸준히 세나 탐켄치를 고른 이유와 2세트 레드 진영을 선택한 이유는

구마유시 : 세나 티어가 팀 내에서 높아서 지금까지 밴을 당하거나 풀려서 이기는 경우가 많아 선택했다. 1세트에서 몇 가지 밴픽만 수정한다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해서 2세트 레드 진영을 선택했다.

Q : 팬들은 패배 후 T1의 경기력이나 멘탈을 걱정한다. 보완해야 할 점이 있다면
구마유시 : 경기력 자체를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둘 것이다. 밴픽을 수정해 나가겠다.

(사진 제공-라이엇 게임즈)

Q : 챔피언 티어 정리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구마유시 : 티어 정리가 팀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고 정답이 없다고 본다. 이기면 맞는 티어정리고 틀리면 틀린 정리라고 생각한다. 오늘 패배하면서 옳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수정할 것이다. 오늘 같이 미드 밴이 많이 된다 거나 상대가 변칙으로 나왔을 때 어떤 식으로 대응할지 생각해 볼 것이다.

Q : BLG가 로스터 변경으로 새시즌에 나섰다. 작년과 어떤 부분이 달라진 것 같은지

구마유시 : 야가오 선수와 나이트 선수 둘 다 잘하지만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졌다. 나이트 선수가 오면서 더 공격적인 교전 운영을 선호하는 것 같다고 본다.

Q : T1이 메타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가

구마유시 : 개인적으로는 전체적으로 뜯어 고쳐야 될 수 있다고 본다. 초반 운영은 라인 스왑을 신경 쓰면서 보려고 한다.

Q : TL과 대결을 앞두고 있는데

구마유시 : 단단하게 플레이하는 스타일이라고 본다. 엄티 선수의 초반 설계가 있을 것이라고 본다. 우리는 우리가 해야 할 것들을 잘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본다. 우리가 개선이 되지 않으면 질 수도 있을 것이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