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엔에이치엔 및 유니티 소식 외

기사승인 2024.05.10  17:32:24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뉴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모코그㈜’와 함께 디지털 노인 돌봄 플랫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인 돌봄 인력의 부족이 중요한 사회적 문제가 됨에 따라, 첨단 IT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화로 해당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양사가 뜻을 함께해 성사됐다. 와플랫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모바일 앱 기반의 ‘와플랫 공공’은 ▲건강관리를 위한 복약알림, 심혈관체크, 인지기능검사 서비스 ▲여가개선을 위한 게임, 라디오, 운세, 일정관리 서비스 ▲자동 안부확인을 위한 응급 알림 서비스 등 노년층과 돌봄 종사자에 꼭 필요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다. 양사 협약을 통해 ‘와플랫 공공’ 내에 이모코그의 인지기능검사 서비스 ‘기억콕콕’이 탑재된다.

-KT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도 1분기 매출이 연결 기준 6조6546억원, 별도 기준 4조694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 1.6%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별도 서비스 매출은 4조406억원을 기록하며 2010년도 이후 약 14년만에 1분기 기준 서비스 매출 4조원을 돌파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견조한 유무선 실적에 더해 IDC·클라우드, 부동산 등 KT그룹 핵심 사업분야에서의 이익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5065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물가상승에 따른 사업비용 증가에도 매출 성장과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3938억원으로 집계됐다. 무선 사업에서는 5G 가입자가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74%인 995만명을 돌파하고 로밍 사업의 성장과 MVNO 시장 확대로 무선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KT는 지난 1월에 5G 중저가 요금제 10종과 다이렉트 요금제 ‘요고’ 8종을 선보이며 고객의 5G 요금제 선택권을 확대했다. KT는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요금제 출시와 상품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기타

-유니티(NYSE: U)가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디지털전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의 디지털전환과 스마트 공항 구축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양사는 공동으로 인천공항의 공항운영 분야 디지털전환 과제를 발굴하고 인천공항을 디지털트윈으로 구현하는 개념검증(PoC)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와 공사가 추진하는 인천공항 디지털트윈 개념검증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을 대상으로 ∆체크인 카운터 운영변화에 따른 여객이동흐름 시뮬레이션, ∆사회재난 발생 시뮬레이션 환경 등의 개발이다.

<사진> 김범호 인천국제공항공사 경영본부장(왼쪽)과 유니티 코리아 송민석 대표이사(오른쪽)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지난 8일 PLAVE(플레이브)가 버추얼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으로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 주인공이 됐다는 소식을 전하며 멜론 팬톡과 공식 SNS 등을 통해 트로피 인증샷을 공개했다.

멜론 주간인기상은 발매 28일 이내 인기곡 20곡을 후보로 해 음원 감상순위와 이용자 투표로 매주 1위를 선정하는 직접투표 서비스이다.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상 아티스트에게는 실물 트로피를 전달하여 팬과 아티스트를 잇는 K-POP 대표 세레머니로 자리하고 있다. 주간인기상을 4주 연속 수상하면 더이상 투표를 진행하지 않고 ‘명예졸업’의 영광을 수여한다.

-IPX가 전개하는 커스터마이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COLLER(꼴레)가 나를 나답게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컬러와 패션 아이템들로 구성된 2024 S/S 컬렉션을 출시, 함께 꾸미기 좋은 귀여운 ‘퍼리프렌즈’ 키링까지 선보이며 패션 피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꼴레는 나를 표현하는 즐거움을 발굴하는 것을 모토로 캔버스의 역할을 하는 ‘꼴레’와 꼴레에 부착할 수 있는 개성 있는 디자인의 ‘스티콘(스티커+이모티콘)’을 활용해 나만의 ‘잇템’을 완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꼴레 2024 S/S 컬렉션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클래식한 컬러감이 눈에 띄는 신규 라인업으로 보다 더 다양해진 품목과 컬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인기리에 선보인 기존 아이폰 케이스, 파우치, 백팩 등에 이어 이번에는 ‘버킷백’, ‘바디백’, ‘푸퍼 크로스백’, ‘카드지갑’ 등 일상에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다채로운 라인업이 공개된 가운데 모스그린, 미드나잇블루 등 다양한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