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컴투스 '스타시드', 다음 콘텐츠 예고와 라이브 방송에 기대감 상승

기사승인 2024.04.24  18:20:43

공유
default_news_ad2

인기리에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컴투스의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성공적인 출시 한 달을 보내고 본격적인 라이브 서비스 단계를 이어갈 채비를 마쳤다.

지난달 28일 정식 출시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이다. 기존 서브컬처 게임과는 다른 콘텐츠와 좀 더 유저들을 몰입할 수 있는 요소들을 더하면서 인기를 얻었다.

지난 한 달 동안 컴투스는 유저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밀접한 게임 서비스를 이어갔다. 유저들의 고충들을 함께 고민하고, 신속한 인게임 대응은 큰 반응을 이끌었으며, '스타시드'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제 '스타시드'는 오픈 초기 선보였던 콘텐츠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단계를 이어 나가기 위한 라이브 서비스 단계를 밟는다. 25일을 기점으로 서비스 시작부터 픽업 뽑기를 제공한 패트리샤와 첫 신규 프록시안 아이투스의 픽업 뽑기가 모두 종료되는 것이다.

25일 선보일 새로운 프록시안은 시아로 소개됐다. 컴투스는 유저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에 관련 내용들을 공개하고, 세부적인 내용들을 전달했다. 속성 연산, 클래스 어태커로 등장할 캐릭터에 유저들의 기대감도 가득 채워졌다.

시아는 오델리아 학생회 서기를 맡고 있는 프록시안으로 리메리트 전술대항전 42회 우승자로 소개됐다. 여기에 차분하고 기품 있는 외모와 달리 마이 페이스에 외로움을 잘 다는 성격까지 소개하며, 유저들이 더욱 많은 것을 파고 들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와 함께 인게임 콘텐츠로 프록시안들과 함께 떠나는 캠핑 로드 이벤트 또한 예고됐다. 프레데리카의 부탁으로 캠핑 학교를 개최하게 됐고, 그 과정에서 신규 캐릭터 시아를 만나 캠핑에 초대하는 예고편이 선 공개됐다. 

이 밖에 서비스 첫 라이브 방송 예고, 공식 굿즈 제공 예고 등 발빠르게 오픈 초기의 이슈를 이어가려는 공지들을 연달아 올리면서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스타시드'의 첫 공식 방송은 오는 5월 8일 오후 8시 방송될 예정이다. 상세한 방송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컴투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유저들을 상대로 사전 질문을 받는다고 알렸다. 특히 질문을 보낸 유저 전원에게 프록시안 모집권 3장을 선물하겠다고 전했다.

유저들은 최근의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와 신속한 운영진의 대응에 긍정적인 평가를 보내고 있다. 게임 역시 차분한 운영 단계로 넘어가 장기 서비스 발판을 마련하면서, 앞으로의 '스타시드'에 더욱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