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LCK 현장] 젠지, 풀세트 접전 끝에 T1 누르고 우승컵 차지

기사승인 2024.04.14  20:31:37

공유
default_news_ad2

젠지가 T1과 결승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승리하고 우승컵을 품안에 안았다.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라이엇 게임즈 주관으로 진행된 2024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 젠지 vs T1 경기가 열렸다. 두 팀은 경기 내내 난타전을 펼쳤고, 세트를 주고 받은 끝에 젠지가 최종 승리를 가져갔다.

초반 주도권은 젠지가 가져갔다. 1세트에서 T1의 강력한 추격을 뿌리치고 젠지가 승리를 가져간 것이다. 하지만 T1은 2세트에서 반격에 성공해 세트 스코어 1:1을 만들었다.

T1의 강함은 이어서 3세트에서도 드러났다. 신짜오의 오너를 앞세워 주요 오브젝트마다 대승을 거뒀고, 젠지를 막다른 구석까지 몰아붙였다. 하지만 젠지는 이어진 4세트에서 반격에 성공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드디어 성사된 5세트에서 젠지는 T1을 상대로 현명한 경기를 펼쳤다. 유리한 구도에서만 전투를 펼쳐 이득을 쌓았으며 T1에게 기회를 내주지 않았다. T1 역시 경기의 중요성 만큼 쉽게 기회를 내주지 않았다. 

결국 바론에 장로까지 수급한 젠지는 이득을 앞세워 T1의 3억제기를 격파했고, T1 선수들을 완벽히 잡아내 5세트를 승리로 이끌었다. 결국 3:2로 젠지가 우승을 차지했다.

2024 LCK 스프링 우승컵을 가져간 젠지는 LCK 4연속 우승이라는 위업도 함께 달성했다. T1은 아쉽게 우승을 코앞에 두고 패배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