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현장] 도토리들과 함께! 엔씨소프트 ‘도구리’ 팬미팅 개최

기사승인 2024.04.12  21:01:49

공유
default_news_ad2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인 ‘도구리’의 첫 팬미팅 행사가 열렸다.

엔씨소프트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도구리 팬미팅 상영회’를 개최했다. ‘도구리’ 캐릭터 브랜드로는 처음 열리는 팬미팅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총 130명의 도토리(도구리 팬의 명칭)가 초대되었으며, 이들은 1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어 행사 참여의 기쁨을 누렸다.

이 행사는 영화관에서 개최된 만큼 영상 상영부터 진행됐다. 먼저 자취일기 시즌1과 시즌2를 모은 극장판이 상영됐고, 시즌2 최종화인 2개 편이 이 자리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그리고 도구리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인 ‘막내의 꿈(Step by step)’이 싱어롱으로 상영되어 팬들이 함께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막내의 꿈 (Step by Step)’은 아직 서툰 막내사원이지만 언젠가 우수사원이 되겠다는 도구리의 포부를 담은 음원 MV다. 소년만화 컨셉의 록 장르 곡으로 에너지 넘치는 기타 사운드와 시원한 보컬이 특징이다.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 리코’와 인기 애니송 가수 ‘TULA’가 제작에 참여했다.

그 이후에는 도구리가 현장에 등장, 도토리들을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와 질의응답 시간, 그리고 푸짐한 경품 증정 행사가 이어졌다.

 

현장에서 진행된 행사를 사진으로 담았다.

 

도구리 공식 계정을 통해 팬미팅 사실이 알려진 후, 많은 팬들이 참석을 하기 위해 몰렸고, 그 결과 130명이 초대의 영광을 안았다.

팬미팅 행사는 삼성동 메가박스에서 열렸다. 입장을 앞두고 참석 확인을 위한 줄이 길게 늘어섰다.

팬미팅 부스도 온통 도구리로 꾸며진 모습이었다. 티켓을 들고 있는 도구리가 아주 귀엽다. 티켓 수령 방법과 안내문이 옆에 놓여 있었다.

팬미팅 참석자에게는 야광봉을 비롯해 팬미팅 행사에 쓰이는 다양한 치어풀 물품들이 지급됐다. 

영화관 입구에는 도구리 팬미팅을 증명하기 위한 포토존이 마련됐다. 사진을 찍기 위한 줄 역시 길게 늘어섰고, 원하는 문구를 들고 자신의 스마트폰을 찍어주는 직원도 별도로 상주했다.

드디어 입장 시작! 메가박스 11관에서 열린 행사였고, 입구부터 11관까지 도구리의 안내판이 보였다. 그리고 참석자를 위해 지급되는 굿즈가 각 자리마다 자리잡고 있었다.

입장이 완료되고, 팬미팅 행사가 오후 7시부터 시작됐다. 먼저 도구리의 이야기를 담은 자취일기 시즌1과 시즌2를 모은 극장판이 상영됐고, 시즌2 최종화로 두 개의 에피소드가 최초로 공개됐다. 

영상 상영이 끝난 뒤, 드디어 도구리가 팬들을 만나기 위해 등장했다. 다양한 포즈로 팬들에게 인사했고, 치명적인 뒷태까지 보여줬다.

그 장면을 담지 않으면 팬이 아니다. 도구리의 행동 하나하나가 귀여움을 뽐냈고, 팬들은 계속 '귀여워~'를 연발했다.

그 이후 '막내의 꿈' 뮤직비디오를 함께 부르는 순서가 진행됐다. 영화관인 만큼 마음껏 소리지르며 부르는 모습이었고, 팬들은 야광봉을 신나게 흔들었다.

그 이후에는 도구리에게 질문을 하는 순서가 있었다. 특히 여기서 도구리의 어릴 때 사진과, 도구리를 엑스레이로 찍은 사진이 최초로 공개되어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그리고 팬들을 대상으로 한 굿즈 증정 행사를 마지막으로 팬미팅 행사는 종료됐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