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뉴헤이븐 이어 4월 업데이트 '한가득'

기사승인 2024.04.01  15:12:20

공유
default_news_ad2

최근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업데이트한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4월, 파밍형 성장 콘텐츠 '모노리스' 등 다수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개발사 세컨드다이브 곽근철 전략기획팀장은 9번째 개발자 노트를 통해 신규 지역 뉴헤이븐의 기획 의도와 4월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했다.

뉴헤이븐은 밸런스 방향성을 처음부터 어려운 난이도로 설정했다. 높은 난이도를 혼자서 공략하기보다 MMORPG 핵심인 캐릭터 성장과 동료와의 협동 전투를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어렵게 구성하지 않고 초반부인 지역도로 검문소에서 폐품 수거장까지는 애쉬마운틴과 유사한 난이도로 설정해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지역부터 사냥을 통해 S등급 무기를 파밍할 수 있고, 그늘진 공터에서는 R등급 장비 파밍으로 넘어가도록 기획했다. 향후 계획된 여러 성장 콘텐츠를 통해 체감 난이도는 처음 기획한 대로 쉽게 시작해 어려워지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이전 난이도 방향성과 다르게 구성된 탓에 일부 유저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음을 공감했다. 이에 지속적인 성장 콘텐츠와 상향된 보상 시스템으로 원활한 공략을 도와줄 계획이다.

4월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우선, 3일 각 액트의 보스 아티팩트를 통해 각종 몬스터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증가할 수 있는 수집 효과가 추가된다. 또한, 시련의 전장 등 제한적으로 파밍할 수 있었던 에테르 각인석이 갈라테아 빙하부터 필드에 드랍된다.

10일에는 파밍형 성장 콘텐츠 '모노리스'가 업데이트된다. C등급부터 SR등급까지 있으며, 사냥의 획득 방식을 통해 최종적으로 SR등급까지 합성할 수 있다. 이전에 업데이트하지 않은 SR등급 데코도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데코 아이템 장착 이미지

그 밖에 기존 재료를 활용한 수집 확장, 월드 내 거래소, 뉴헤이븐 보스 등이 4월에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끝으로 지난 1월, 특별 라이브 방송에서 언급한 공성전은 7월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곽근철 전략기획팀장은 정식 서비스 1주년에 맞춰 진행하며, 승자에게는 큰 영광과 보상이 돌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