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와 함께할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공개

기사승인 2024.03.27  09:07:23

공유
default_news_ad2

넷마블이 정식 출시를 한 달가량 앞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에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지난 25일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공식 채널 등을 통해 관련 사실을 알리고,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세부 사항들을 소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저와 크리에이터, 게임사 모두의 상생을 위한 방향성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관련된 내용은 지난 22일 '아스달 연대기'의 출시일 발표 영상 쇼케이스를 통해 도입이 예고 됐었다. 이후 25일 공식 사이트 오픈과 함께 유튜브 영상 등으로 크리에이터의 지원 조건, 유저 혜택 등이 포함된 상세한 프로그램의 내용들이 소개됐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는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터와 게임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나눠 함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후 게임 유저들이 서포터가 되어 결제 금액의 일부를 후원하는 방식이다. 

'아스달 연대기'와 함께할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는 오는 4월 24일 게임 출시와 함께 시작 된다. 첫 시작은 베타 시즌으로, 지난 25일부터 사전 모집이 시작됐다. 첫 시즌을 함께할 크리에에이터에게는 현금 전환이 가능한 하트너 포인트 30만 점을 지급한다.

모든 크리에이터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첫 베타 시즌에서는 만 19세 이상, 유튜브 구독자 1천명 이상을 보유해야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신청에 앞서 사진 신청 미션이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먼저 유튜브 구독자만 적용되지만 추후 기준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선정된 100명의 크리에이터는 '아스달 연대기' 게임 출시일인 4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베타 시즌에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파트너 선정 발표일은 4월 17일이다.

넷마블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서포트 후원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ID가 발급되며, 그 이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인 방송을 홍보할 수 있다. 서포터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할 크리에이터를 선택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쿠폰 코드 혜택과 VIP 특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 크리에이터는 총 4단계 등급으로 나뉜다. 서포터 수와 별도의 심사 기준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로 등급이 분류되며, 각 등급에 따라 서포터 적립금 비율이 결정된다. 브론즈는 서포터 후원 금액의 2프로만 적립되지만, 다이아는 5프로가 적립된다. 이와 함께 인센티브도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는 근본적으로 게임사와 크리에이터, 유저 모두의 지속 가능한 상생을 돕기 위한 시스템이다. 이를 기반으로 넷마블의 신작 '아스달 연대기'의 흥행을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