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 돌입

기사승인 2024.03.12  16:46:03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12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는 전 세계 170개국(한국, 중국 제외)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을 비롯해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광원 효과,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고유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4개 클래스와 8개 직업 서버 전쟁 격전지, 서버 그룹 간 거래하는 통합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이용자는 최신 기술력과 최고 그래픽으로 구현한 압도적 규모의 전투를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총 7종의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게임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를 구현했다. 캐릭터 NFT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크로우 토큰으로 거래가 가능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된다.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WEMIX3.0)과 연결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양대 마켓 매출 및 인기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아 위메이드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으며 서비스 시작 7개월 만에 누적 판매금액 2,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페리아 드 나이트 이벤트를 오늘부터 최대 4주 동안 개최한다. 페리아 드 나이트는 출석 이벤트 제1페리아: 부름의 응답, 미션 이벤트 제2 페리아: 신규 단원의 탄생, 랭킹 이벤트 제3 페리아: 밤까마귀 횃대의 소식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완료하면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권, 레벨 달성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각 서버 별 레벨 및 전공 휘장 순위 3위까지 ‘전용 탈 것 외형’을 지급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새로운 옴니체인 경험을 선사할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고도화된 멀티 토크노믹스로 큰 성과를 거둘 것을 확신한다"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성공은 위믹스 플레이뿐 아니라, 위믹스 메인넷 전체로 전파되어 생태계 전체의 성장과 활력을 불러올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