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에서 서비스하는 배틀로얄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하 배그 모바일)'이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x패밀리'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배그 모바일'은 그동안 다양한 작품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영화와 게임, 애니메이션 등 인기 IP 외에도 인기 그룹 블랙핑크, 리버풀 FC 등 컬래버레이션 대상도 다양하다. 특히, 대상 작품을 충실히 분석해 폭 넓은 재미를 전해 주면서 '컬래버 맛집'으로 등극했다.
최근에는 '드래곤볼 슈퍼'와 성공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았다. '배그 모바일'의 컬래버는 단순히 인기 IP의 캐릭터 스킨을 가져오거나 변신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200% 이상의 원작 재현으로도 유명하다.
'드래곤볼 슈퍼'와 컬래버 당시에도 드래곤볼을 모아 신룡을 불러 소원을 빌거나, 천하제일 무술대회 등 원작의 대표적인 콘텐츠를 게임 내에 녹여냈다. 아울러, 기를 이용해 '에네르기 파'와 같은 기술도 선보이면서 원작 팬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사진 출처-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그래서, 이번에 함께한 '스파이x패밀리' 컬래버레이션도 벌써부터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포저 일가인 로이드 포저, 요르 포저, 아냐 포저 등의 주요 인물은 모두 등장할 것으로 보이며, 초능력을 가진 아냐 포저의 능력을 게임 내에 어떻게 구현할지도 관심의 대상이다.
'배그 모바일'과 '스파이x패밀리'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크래프톤에서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크래프톤은 브라질에서 오는 25일 'PUB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을 개막한다. 총상금 50만 달러(약 6억 5천만 원)에 달하는 글로벌 국제 대회다. 한국팀 디플러스 기아는 'PMPS 2024'에서 우승하면서 일찌감치 출전권을 획득했다.
<사진 출처-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