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켓몬컴퍼니, 신작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 '포켓몬 레전드: Z-A' 공개

기사승인 2024.02.28  09:45:52

공유
default_news_ad2

포켓몬컴퍼니가 신작 카드게임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6세대 미르시티 중심으로 새롭게 펼쳐질 신작 '포켓몬 레전드 Z-A'의 티저 영상을 함께 선보였다. 

27일 밤 포켓몬컴퍼니는 공식 채널을 통해 포켓몬 게임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포켓몬 프레젠트'를 진행했다. 2월 27일 포켓몬 데이를 맞이해 진행된 행사에서는 기존 작품들의 업데이트는 물론 다양한 신작들이 소개되면서 포켓몬 팬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만들었다.

<사진> 포켓몬 TCG '포켓몬스터 카드게임 포켓' (출처-포켓몬 프레젠트 방송화면)

영상을 통해 등장한 이시하라 츠네카즈 포켓몬컴퍼니 CEO는 인사말을 통해 포켓몬 데이 축하의 말을 먼저 전했다. 그는 "포켓몬스터 레드 그린이 발매된 이후 모으고 교환하고 싸우는 재미에서 이제는 산책과 수면 등 일상생활로 포켓몬들이 스며들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도전을 이어갈 포켓몬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츠노미야 타카토 COO의 기존 포켓몬 게임들 업데이트 소식이 이어졌다. '스칼렛 바이올렛', '포켓몬 고', '포켓몬 유나이트', '포켓몬 슬립' 등에 대한 새로운 콘텐츠와 앞으로의 계획들이 공유됐다.

곧바로 완전 신작 게임에 대한 내용들이 공개됐다. 첫 번째로 공개된 게임은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Pocket)'이다. 기존 오프라인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모바일로 옮겨 놓은 것으로, 포켓몬 컴퍼니와 크리처스, DeNA의 3사의 협력으로 제작 중인 게임이다.

<사진> 포켓몬 TCG '포켓몬스터 카드게임 포켓' (출처-포켓몬 공식 홈페이지)

게임은 연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실사 포켓몬 카드를 디지털로 옮기기 위해 많은 연구 및 콘텐츠 추가가 이뤄질 예정으로, 특수 카드 이머시브 카드에서는 특별한 카드 일러스트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에서 쉽게 카드 배틀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룰에서 변형된 새로운 방식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후 '포켓몬 프레젠트'는 티저 영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티저 영상에는 6세대 포켓몬스터 게임, 포켓몬스터 XY의 주요 무대였던 미르시티의 설계도가 먼저 등장했다. 도시 재개발 구상, 인간과 포켓몬의 공존을 꿈꾸는 도시 등의 언급과 함께 마지막에 '포켓몬스터 레전드: A-Z' 타이틀로 마무리됐다.

<사진> 포켓몬스터 신작 '포켓몬스터 레전드: A-Z' (출처-포켓몬 프레젠트 방송화면)

'포켓몬스터 레전드: A-Z'는 2025년에 등장할 신작으로 자세한 세부 내용은 공개 되지 않았다. 6세대 리메이크작 혹은 레전드 시리즈인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를 잇는 외전격인 타이틀이 될 가능성도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