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포켓몬' 데이를 기념해 새로운 '포켓몬스터' 소식을 전하는 '포켓몬 프레젠트'가 27일 밤 진행된다.
포켓몬컴퍼니는 2월 27일 '포켓몬' 데이를 기념해 '포켓몬 프레젠트' 개최를 확정했다. 태평양 표준시 기준 2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27일 오후 11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방송은 공식 채널 등을 통해 송출된다.
<사진> 포켓몬 프레젠트 (출처-포켓몬 공식 X) |
그동안 '포켓몬 프레젠트'에서는 다양한 '포켓몬' 관련 소식들이 등장했다. 애니메이션부터 영화, 기존 게임 업데이트 소식은 물론 새로운 신작과 관련된 소식들이 나오면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올해 역시 다양한 새로운 소식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고돼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올해 '포켓몬 프레젠트'는 새로운 게임 신작 공개 여부와 관련해 그 어느 때보다도 관심이 큰 상황이다. 이미 9세대 바이올렛 스칼렛의 DLC 콘텐츠까지 선보인 상황에서 기존 작품의 리메이크, 혹은 완전 신작 게임이 등장할 시기가 다가왔기 때문이다.
<사진> 포켓몬 데이 프레젠트 (출처-포켓몬 공식 페이스북) |
또한, 신작 애니메이션에 대한 공개 여부도 큰 관심사다. 이미 포켓몬컴퍼니는 지난주 공식 계정을 통해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포켓몬 컨시어지'에 대한 후속 작업이 진행되고 있음을 공개했다. 이에 대한 세부 사항은 물론 완전 신작 애니메이션 혹은 영화에 대한 공개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연초부터 '포켓몬'의 방식을 차용하여 큰 성과를 거둔 '팰월드'가 게임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만큼 '포켓몬' 진영에서 어떤 새로운 소식을 가져올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진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