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리니지2M' 클래스 리뉴얼, 원거리 킬러로 돌아온 '레이피어'

기사승인 2024.02.27  14:06:29

공유
default_news_ad2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리니지2M'의 클래스 리뉴얼이 레이피어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클래스 리뉴얼은 직업의 종류가 많은 만큼 지난 2023년 3월부터 시작해 약 1년에 걸쳐 진행됐다.

레이피어는 2022년 7월에 추가된 '리니지2M'의 11번째 직업이다. 가늘고 긴 한 손 검 형태의 무기를 사용하는 레이피어는 돌진형 근거리 딜러로서, 적 진영으로 순식간에 침투해 치고 빠지는 공격을 펼친다. 레이피어라는 이름 자체가 펜싱의 한 종류인 에페에 기원을 두고 있어, 펜싱과 전투 스타일이 유사한 부분이 있다.

리뉴얼을 거친 레이피어는 일부 스킬의 개선과 함께 새롭게 신화와 전설 등급의 스킬이 추가됐다.

 

■ 블랙 페더(액티브) / 레번 클로(패시브)

표식 대상에게 치명타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추가 데미지가 적용되는 트리거 기능이 추가됐다. 표식은 보라색 새로 표기된다.

<사진 출처-리니지2M 클래스 리뉴얼 레이피어 영상 캡처>

■ 레이피어 왈츠(패시브)

치명타 적중 시 회복되는 HP의 양이 상향된다.

■ 패링 애로우(액티브) / 익스트림 무브(패시브)

원거리 대상에게 특화됐던 패링 애로우가 한층 더 강해졌다. 기존에 원거리 공격 반사와 원거리 회피 능력 증가 외에 원거리 대상에게 부여하는 데미지 상승효과가 더해졌다. 익스트림 무브 습득 시에는 익스트림 무브의 발동 효과가 패링 애로우 사용 시에도 적용된다.

■ 어웨이크(패시브) / 컴패니언(패시브)

컴패니언은 기존에 특정 스킬과 함께 사용 시 검을 소환해 대상을 함께 공격했다. 리뉴얼을 거쳐 이제 페네트레이트 스킬의 데미지가 광역 대상에게 적용된다.

<사진 출처-리니지2M 클래스 리뉴얼 레이피어 영상 캡처>

■ 다크윙(패시브)

스턴 계열 대상에게 공격이 적중하면 HP가 회복되고, 시전자의 레이피어 클래스 스킬 잔여 쿨타임이 감소한다.

■ 페더 샤워(패시브)

페더 폴 스킬 데미지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전투 능력 감소 디버프가 적용된다. 기존에 페더 폴은 자신에게 스턴 내성과 스킬 데미지 증폭 버프만 부여했다. 또한, 버프 중 공격이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광역 데미지를 줬는데, 페더 샤워와 함께 사용하면 대상에게 디버프까지 부여할 수 있다.

■ 블링크(액티브) / 오버 스피드(패시브)

리뉴얼을 통해 상당히 좋아진 블링크는 적진으로 침투하는 스킬의 성격에 걸맞게 스킬 데미지가 광역으로 적용되고, 일정 시간 동안 방어 능력이 향상된다. 추가로 일정 확률로 타깃 대상의 방어 능력을 낮추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사진 출처-리니지2M 클래스 리뉴얼 레이피어 영상 캡처>

기존에 스킬을 재사용해 사용 지점으로 돌아오는 기능에는 전설 등급 이하의 CC/상태이상 해제 효과가 추가된다. 이를 통해 적진으로 침투해 복귀해도 원활한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오버 스피드 습득 시에는 스턴 및 디버프가 광역 대상에게 적용되며, MP 소모량도 50에서 40으로 낮춰졌다. 자동 사냥 지원으로 사냥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복귀 기능은 수동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 슈팅 스타 2(패시브)

스턴 적중 확률이 증가한다.

■ 서든 러시(액티브)

신규 전설 스킬로서, 사용 시 이동을 방해하는 효과를 해제한 후 잠깐 먼 거리의 대상에게 돌진한다. 추가로 대상에게 스턴 효과와 함께 잠식 디버프를 부여한다. 잠식에 걸린 대상은 스킬 사용 시 쿨타임이 증가하고, 치명타 리덕션이 감소한다.

<사진 출처-리니지2M 클래스 리뉴얼 레이피어 영상 캡처>

■ 나이트메어(액티브)

신규 신화 스킬로, 까마귀의 힘을 활용해 주변의 적들에게 주기적으로 일정 확률의 악몽 디버프를 부여한다. 악몽에 걸린 대상은 스킬 쿨타임이 강제로 발생하며, 종료 후 폭파 데미지를 입는다. 추가로 악몽에는 이속 감소 효과도 적용됐다. 특히, 스킬 쿨타임 발생은 PvP에서 확실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사진 출처-리니지2M 클래스 리뉴얼 레이피어 영상 캡처>

힘 기반의 근거리 캐릭터인 레이피어는 리뉴얼을 거쳐 대상에게 다양한 디버프를 부여하는 성격이 더 짙어졌다. 특히, 대상에게는 디버프를 부여해 악화시키고, 자신에게는 버프를 부여해 전투에서 상대적 이점을 취하기가 쉬워졌다. 여기에 단검에 버금가는 빠른 공격 속도 및 패시브 스킬을 연계되는 액티브 스킬의 활용도 강조됐다.  

특히, 패링 애로우의 리뉴얼로 원거리에 약한 근거리의 약점이 확실히 보완됐다. 기존 패링 애로우가 원거리에 대한 방어 용도에 치중했다면, 리뉴얼 후에는 공격 용도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면서 이제 원거리 캐릭터를 상대하는 데 특화됐다. 이는 PvP에서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리니지2M'의 리뉴얼 클래스는 올해도 계속된다. 전형수 개발 PD는 지난 16일 진행한 '리니지2M' 업데이트 라운지를 통해 "올해 시작될 리뉴얼 클래스는 더 빠르고, 많은 유저가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