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지난 21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소개한 레벨파이브의 신작 '판타지 라이프 i 빙글빙글 용과 시간을 훔치는 소녀(이하 판타지 라이프 i)'의 출시일을 10월 10일로 확정했다.
'판타지 라이프 i'는 문명이 멸망한 외딴섬을 배경으로 하는 슬로우 라이프 RPG '판타지 라이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주인공은 드래곤 화석에서 뻗어 나오는 빛을 단서로 지도에도 없는 섬을 발견한다. 하지만, 갑자기 흉악한 드래곤에게 습격당해 1,000년 전으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된다.
과거의 세계로 시간 여행을 떠난 주인공은 여러 자원을 모아서 현대의 섬을 재건해야 한다. 이번 작품에서는 판타지 세계에 떠 있는 무인도를 배경으로, 총 14가지 직업을 다양하게 바꿔가며 자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섬에서는 전투, 채집, 제작 등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각 활동에 맞는 직업을 선택해 운영해 나가게 된다. 가령 광산에서 채굴할 때는 채굴사가 되거나, 몬스터와 전투할 때는 마법사로 전환하는 등 상황에 맞는 직접 변경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최대 4명이 함께하는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온라인과 로컬을 이용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자신의 섬에 친구를 초대하거나 각자 자유롭게 모여서 전투와 채집 활동을 벌일 수도 있다.
최종적으로 미지의 섬에 잠든 거대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섬을 재건하는 과정 등 일부 콘텐츠가 닌텐도의 대표작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도 유사한 부분이 많아 주목도가 높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