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IP엔터테인먼트 IPX(구 라인프렌즈)가 쿼카 캐릭터로 유명한 다이노탱(Dinotaeng)과 협업을 진행한다. 학교에서 펼쳐지는 장난스럽고 천진난만한 에피소드를 담은 ‘쿼카 인 스쿨 다이노탱(Quokka in School Dinotaeng) 팝업’을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서 단독 오픈했다.
다이노탱은 ‘마쉬빌(Marshville)’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최고의 마시멜로를 찾아 모험을 계속하는 쿼카 친구들의 이야기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3월 4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다이노탱의 새로운 시리즈 ‘쿼카 인 스쿨(Quokka in School)’을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장난치기를 좋아하는 ‘쿼카(Quokka)’와 ‘보보(BOBO)’, 먹는 게 제일 좋은 ‘패티(Fatty)’, 똑똑한 ‘해티(Hatty)’, 학교 꽃밭을 관리하는 ‘데이지(Daisy)’, 궁금한 건 못 참는 ‘브릭(Bric)’, 스포츠 광팬인 ‘그루(Gru)’ 등 때로는 서툴지만 명랑하고 따뜻한 쿼카 친구들의 학교에서 벌어지는 일상 스토리로 학창 시절 추억을 이끌어낸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새학기를 맞은 쿼카 친구들과 함께 우당탕탕 재밌는 에피소드로 가득한 학교 생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외관에서부터 나팔을 불고 독서와 농구를 즐기는 쿼카들의 장꾸스러운 매력이 팝업 스토어로 구성됐다.
1층 팝업 공간에 들어서면, 쿼카 친구들의 첫 등교 룩을 코디할 수 있는 옷 입히기 놀이존뿐 아니라 쿼카 친구들과 함께 등교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스쿨버스 포토존, 교실에서 몰래 과자를 먹거나 마쉬멜로 높이 쌓기 놀이를 하는 쿼카 친구들의 장난기 가득한 모습을 담은 교실 포토존 등으로 실제 쿼카 학교에 온 듯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한, 귀여운 쿼카 친구들 6명의 피규어가 랜덤으로 들어있는 블라인드 박스부터 각자의 개성대로 스쿨 버스를 기다리는 쿼카 친구들의 모습을 담은 블랭킷, 사무실이나 책상에 올려 두고 싶은 패티 캐비닛 만년 달력 등 스테이셔너리, 키링, 플러시, 리유저블백 등 140여 가지가 넘는 귀엽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