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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종합] 넷마블, '배드 본 블러드' 웹툰 제작 소식 외

기사승인 2024.02.13  18: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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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뉴스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 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는 메타버스 학습경험플랫폼(Learning eXperience Platform; LXP) 원더버스(Wonderverse)의 사전체험 결과를 통해 재미와 교육, 두 가지의 효과를 성공적으로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3월 초 그랜드 런칭을 앞둔 원더버스는 이번 결과에서 도출된 장점과 개선점을 토대로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공교육 종사자를 포함해 교육관련 업계 266명이 참여한 사전 체험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되었다. 사전 체험결과 원더버스는 재미와 교육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감을 충족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원더버스 체험과 관련하여 ‘매우 재미있었다’와 ‘재미있었다’는 응답이 약 79%에 달했으며, 원더버스 사용의 용이성을 묻는 질문에는 73%가 ‘예’로 답했다. 
교사들은 원더버스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나타났다. ‘원더버스 수업 활용 시 아이들이 좋아할까요?’라는 질문에는 매우 그렇다(70%), 조금 그렇다(21%), 그렇다(9%) 순으로 답변이 집계되며 강한 호감도를 보였다. 원더버스를 어느 수업 시간에 활용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는 창의 체험 시간(41%), 교과 시간(31%), 자율시간(18%), 방과 후 시간(10%) 등 다양한 응답이 나타났다. 수업 진행 시 원더버스가 도움이 될 영역으로는 콘텐츠 내 영상(36%), 활동 내 퀴즈(28%), NPC와의 대화를 통한 학습(28%), 수업지도안(8%) 순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CA(Corporate Alignment)협의체는 13일 김범수, 정신아 공동의장을 비롯해 13개 협약 계열사 CEO 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협의회를 열었다. CA협의체는 카카오 그룹의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컨센서스를 형성하는 독립 기구다.

이 날 회의에서  CA협의체는 신규 투자 집행 및 유치, 지분 매각, 거버넌스 변경 등에 대한 프로세스를 강화해 시행하기로 했다. 협약 계열사는 최종 의사결정 전에 CA협의체 각 위원회의 리스크 검토를 받고, 준법과신뢰위원회 보고를 거친다는 원칙을 수립했다. 사회의 눈높이와 신뢰에 부합하는 성장을 하기 위해 기존 보다 안팎의 검증과 통제 체제를 한 층 강화한 것이다. 이와 함께 CA협의체 아래 ▲경영쇄신위원회를 비롯해 ▲전략위원회 ▲브랜드커뮤니케이션위원회 ▲ESG위원회 ▲책임경영위원회를 설치하고, 필요에 따라 특수목적의 TF를 운영해 유연성 있게 조직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차세대 파워서플라이 규격인 ATX 3.1 및 80 플러스 플래티넘(80 PLUS PLATINUM) 인증이 특징인 ‘WIZMAX 1200W 80PLUS PLATINUM 풀모듈러 ATX 3.1(이하 위즈맥스 1200W 플래티넘 ATX 3.1)’을 출시한다.

위즈맥스 1200W 플래티넘 ATX 3.1은 차세대 파워서플라이 규격인 ATX 3.1을 지원한다. 기존 PCI-E 5.0(12VHPWR) 커넥터에서 전원 공급 및 연결성이 개선된 PCI-E 5.1(12V-2x6) 커넥터로 대체됐다. 해당 커넥터는 최대 600W 출력을 지원하며, 하나의 단자로 전원공급을 해결할 수 있어 케이스 내부를 깔끔하게 꾸밀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에서는 기가바이트의 신규 파워 서플라이인 GIGABYTE P650G 80PLUS GOLD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IGABYTE P650G 80PLUS GOLD 파워 서플라이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용량인 500W 및 600W와 비교해 더욱 넉넉한 정격 650W 용량을 가지고 있다.

 

■ 기타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배드 본 블러드’는 넷마블이 자사 IP의 확장을 목적으로 제작한 RF 온라인 세계관 기반의 웹소설이다. 이번 웹툰 제작 결정은 웹소설 론칭 3개월 만에 130만 다운로드 돌파, 평균 별점 9.4점 기록 등 웹소설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으며, 원작 IP ‘RF 온라인’의 SF 세계관을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작화로 표현할 계획이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영캐주얼 브랜드 ‘키르시(KIRSH)’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는 신학기를 앞둔 학생들의 설렘 가득한 학교 생활을 위해 마련됐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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