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개최 중지된 '닌텐도 라이브 2024 도쿄', 온라인으로 만나자

기사승인 2024.01.25  18:01:10

공유
default_news_ad2

테러 위협으로 취소된 닌텐도의 오프라인 행사 '닌텐도 라이브 2024 도쿄'의 일부 행사가 스트리밍으로 제공된다.

닌텐도는 지난 2023년 12월 7일, '닌텐도 라이브 2024 도쿄' 행사를 취소했다. 닌텐도 사원을 표적으로 한 테러 위협이 퍼지면서, 고객의 안전을 장담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닌텐도는 개최 중지를 결정했다.

하지만, 지난 1월 24일 닌텐도는 '닌텐도 라이브 2024 도쿄, 음악 라이브 중계 및 굿즈 판매 안내'라는 게시물을 통해 일부 행사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닌텐도는 취소 발표 이후 '닌텐도 라이브 2024 도쿄'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음악 공연과 오리지널 굿즈 판매에 대한 의견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이에 내부적으로 실시 가능성을 검토한 후 '젤다의 전설 오케스트라 콘서트'와 '스플래툰 3 음악 공연 굉(고우)'의 사전 녹화 영상을 각각 오는 2월 9일과 10일에 특설 페이지에서 공개하기로 했다.

<사진> 닌텐도

'젤다의 전설 오케스트라 콘서트'는 첫 번째 작품 '젤다의 전설'부터 시작해 최신작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킹덤'에 수록된 명곡을 약 30분간 공연한다. '스플래툰 3 음악 공연 굉(고우)'은 스플래툰 3 출시 후 업데이트로 추가된 곡을 포함해 약 40분간 공연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판매할 예정이었던 오리지널 굿즈는 지난 24일부터 마이 닌텐도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판매에 돌입했다. 티셔츠와 토트백, 타올, 펜라이트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한편, '닌텐도 라이브 2024 도쿄'의 이벤트 중 하나였던 게임대회는 결국 진행이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당초 '스플래툰 3'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게임대회가 열릴 예정이었지만, 테러 위협으로 본 행사 자체가 취소되면서 게임대회도 함께 취소된 바 있다. 이번 발표에서 대회와 관련된 언급은 따로 없는 것으로 보아 게임대회는 그대로 취소 수순을 밟은 것으로 보인다.

<사진> 닌텐도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