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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트로켓의 새로운 도전, '웨이크러너' 2월 5일부터 오픈 베타

기사승인 2024.01.22  12:3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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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신작 ‘웨이크러너(Wakerunners)’를 통해 색다른 도전에 나선다. 

민트로켓의 세번째 타이틀인 ‘웨이크러너’는 탑뷰 시점의 팀 PvP 액션 게임이다. 성장 요소와 전략이 중요시되는 MOBA(진지점령) 장르와는 차별화 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의 순발력과 가감속 컨트롤을 통한 근접 전투를 전면에 내세운다. 여기에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을 적용해 액션성과 속도감의 쾌감을 강화하고 게임의 보는 재미까지 섭렵했다.

‘웨이크러너’는 오는 2월 5일부터 13일까지 스팀을 통해 첫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임채현 '웨이크러너' 디렉터는 “가속도를 활용해 이동과 공격의 참신한 재미를 제공하고, 빠른 속도감에서 느낄 수 있는 쾌감을 전달하고자 한다”라며 “오는 첫 베타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을 검증하고 유저 피드백을 수렴해 다음 단계 개발 방향성을 수립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포스트 아포칼립스, ‘웨이크러너’의 세계

‘웨이크러너’는 폐허가 된 근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한다. 주요 세계관은 생체 데이터 칩으로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된 인간 웨이커의 등장으로 펼쳐지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사이버펑크 요소들을 내포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게임의 세계관 속에서 각각의 이권단체들은 달을 추락시켜 지구의 일부를 파괴하게 된다. 이에 곳곳에 중력 이상 현상이 나타남과 동시에 새로운 물질이 탄생하면서 이를 둘러싼 경쟁을 바탕으로 게임을 진행된다.

■ 가속도와 탑뷰 시점의 조합으로 차별화


‘웨이크러너’는 캐릭터 이동의 방법으로 가속도를 활용했다. 이동의 속도값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자 게임의 핵심적인 묘미다. 특히 탑뷰 시점을 적용해 빠른 속도가 주는 희열과 부딪히는 쾌감을 극대화했으며, 난투 장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원샷 원킬’의 재미를 더욱 강화했다.

가속도 조작 방식은 방향키를 길게 누르거나 마우스 클릭을 지속 유지하면 된다. 캐릭터 이동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상대편을 조우하면 속력에 의한 강한 공격력을 펼칠 수 있는 것이 '웨이크러너'의 특징이다.

캐릭터 이동 자체가 빠르기 때문에 게임의 진행 속도는 빠르다. 맵마다 가속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언덕이나 급커브가 이어지는 다양한 지형 구조가 있으며, 각 팀이 무조건 맞닥뜨리는 지점이 설계되어 있어 재미를 높였다. 가속의 물리가 적용돼 즉각적으로 멈출 수는 없지만 세밀한 감속을 통해 상대의 예측을 벗어난 공격을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다.

■ 팀 데스매치, 거점 점유, 호송전 등 5개 모드로 난투의 재미 높인다

‘웨이크러너’는 4:4 대전 또는 5:5 대치 구도의 다양한 모드를 제공해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상대편을 30회 먼저 처치한 팀이 승리하는 팀 데스매치와 같이 전통적인 난투전부터 점령 지역 세 곳을 모두 차지하면 승리하는 거점 점령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상대방 커맨드 센터의 체력을 모두 감소시켜 승리하는 거점 점유, 트레일러를 도착지점에 이동시키는 호송전, NPC 5개를 먼저 처치한 팀이 승리하는 레이더즈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유저는 각 모드마다 상이한 기믹과 전투 환경 속에서 빠르게 전술을 수립해야 한다. 픽업 아이템으로 근접 공격 속도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체력을 회복할 수도 있어 빠르게 획득해 우위를 점해야 한다.

■ 캐주얼한 그래픽, 특색 있는 캐릭터로 즐기는 팀 대전 액션

'웨이크러너'에서는 총 7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리스폰될 때 언제든 다른 캐릭터로 변경할 수 있다. 캐릭터별로 전투 스타일이 상이하기 때문에 팀 내에서 캐릭터 비중을 맞추는 것도 필요하다. 

가령 체력 회복 기술이 있는 지아와 공격 중심의 캐릭터를 적절히 배치하면 팀 데스매치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또한 근접 전투 중심의 게임이지만 캐릭터별로 원거리 공격기가 하나씩 주어지며 이외에도 특수 공격과 궁극기를 포함하고 있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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