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컴투스 대표작 '서머너즈워', 10년 만에 스팀서 출시한 까닭은

기사승인 2024.01.11  16:47:56

공유
default_news_ad2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 PC 버전을 지난 1월 8일 온라인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출시했다. 서비스는 모바일버전과 같이 부분 유료화로 진행된다.

'천공의 아레나'는 지난 2014년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됐다. 스팀에서 출시한 PC 버전은 모바일버전과 함께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하며, 모바일버전의 데이터를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사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천공의 아레나'는 1,500종이 넘는 몬스터와 함께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는 수집형 RPG 장르로서, 몬스터 소환과 육성의 재미가 강조됐다. 특히, 몬스터마다 특화된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23종의 룬 세트와 5가지 속성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그동안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전 세계에서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컴투스를 대표하는 IP로 우뚝 섰다. 전 세계적인 인기는 글로벌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쉽(SWC)'으로 이어졌고, 글로벌 투어를 진행하면서 전 세계의 팬들과 교감도 쌓아왔다.

SWC 2023 현장<사진=컴투스>

팬들은 모바일에서의 재미를 PC에서도 느끼길 열망했다. 이에 10년이 지난 시점에서 컴투스는 플랫폼 확장과 함께 팬들에 대한 예우로 스팀으로의 출시를 단행했다. 아울러 진입장벽이 낮은 스팀으로의 출시는 자연스럽게 PC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라는 효과까지 가져왔다.

글로벌 IP인 만큼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스팀에서는 이미 1천개가 넘는 평가를 기록 중이다. 특히, 구글플레이 게임을 PC로 즐길 수 있는 구글플레이 게임즈와 비교해 접근성이 좋은 스팀 출시를 환영했다. 반면, 최적화에서는 손 볼 부분이 많아, 일부 부정적 의견을 긍정적으로 돌리기 위한 개선도 필요해 보인다.

한편, 지난 2022년 11월 스팀에서 출시한 '서머너즈 워' 시리즈의 최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도 프랑스, 태국, 벨기에, 스위스, 싱가포르 등 특정 국가를 가리지 않고 여러 국가에서 매출 상위 10위 안에 들면서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사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