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엔씨소프트 '리니지W', 한국 게임사 최초로 일본 사가현과 콜라보

기사승인 2024.01.10  16:39:22

공유
default_news_ad2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일본의 ‘사가현’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사가현’은 일본 규슈 지방에 위치한 현이다. 온천과 유적지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해 소도시 여행으로 인기를 모으는 장소다. 사가현은 ‘사가프라이즈’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일본의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IP와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이번 리니지W와의 컬래버레이션은 사가현이 한국과 진행하는 첫 제휴 사례다.

1월 17일부터 리니지W 마법인형 탐험 맵에 ‘사가현 탐험지’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탐험을 진행하고 ‘사가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사가현의 대표 상징물을 모티브로 제작한 ▲가라쓰군치 붉은 사자 마법인형 스킨 카드 ▲사가현 소고기 ▲마루보우로 ▲우레시노 차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모든 이용자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제공되는 출석체크 보상과 스페셜 우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1월 19일까지 ‘사가현 컬래버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서 희망 경품을 선택한 후 사가현 관련 퀴즈에 정답을 제출해 참여 가능하다.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사가현 직항 항공권 ▲사가현-리니지W 제휴 호텔 숙박권 ▲우레시노 차 세트 ▲컬래버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받는다.

리니지W는 사가현 현지의 오프라인 프로모션 계획도 밝혔다. 2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사가공항’ 내 ▲리니지W 아트 갤러리 ▲리니지W 테마 굿즈 샵 ▲리니지W 포토 스팟 등이 마련된다.

사가현과의 제휴를 통해 ▲사가현 현지 리조트 호텔에서 제공하는 ‘리니지W 숙박 플랜’ ▲사가현의 전통 공예품 ‘아리타 도자기’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사가의 ‘사케’ 등을 리니지W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