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0만 즐긴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K-루트 슈터 정립하나

기사승인 2024.01.09  11:19:15

공유
default_news_ad2

2023년 넥슨은 PC 콘솔 게임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에 빛나는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와 엠바크 스튜디오의 팀 기반 슈팅 게임 '더 파이널스'는 스팀 최고 동시접속자 24만 명을 돌파하며 소위 대박을 터트렸다.

넥슨은 2024년에도 PC 콘솔 게임 플랫폼에 루트 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를 출시해 모바일게임 외의 영역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글로벌 기대작답게 '더 게임 어워드 2023'과 같은 큰 무대에서 2024년 여름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발표에 앞서 한, 두 차례의 테스트를 더 예상했지만, 정식 출시일을 확정하면서 이미 개발은 어느 정도 궤도에 올랐음을 알 수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2023년 9월 일주일간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게임성과 안정성 검증에 나선 바 있다.

<사진> 퍼스트 디센던트

약 200만 명이 넘는 글로벌 유저들이 테스트에 참여했고, 루트 슈터 장르의 인지도가 높은 북미 시장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콘솔 플랫폼의 참여율이 PC 플랫폼과 대등해 멀티플랫폼의 이점도 확실히 누렸다.

게임성에서는 루트 슈터 장르의 기본인 역동적인 모션과 총기를 이용한 타격감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퍼스트 디센던트'만의 특징인 그래플링 훅은 캐릭터의 이동성을 확장하여 인상적인 평가를 받았고, 캐릭터마다 차별화된 스킬들로 전장의 상황을 유리하게 이끄는 등 총싸움 이외에 다양한 공격 루트도 돋보였다.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전 세계 유저들의 응원과 더 나은 게임을 위한 피드백도 다수 확보했다. 가장 많은 의견이 제시됐던 반복 미션과 필드의 활용 부분은 대폭 개선된다. 전체적으로 미션의 완성도를 높이고, 필드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플레이의 다양성을 추구할 전망이다.

한 차례 개선했던 UI와 UX 부분도 더 손을 볼 예정이다. 우선 모듈 UI의 조작과 시인성 부분을 개선하고, 다양한 장비를 저장해 놓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로드아웃 기능은 출시 시점에 지원할 예정이다. 콘솔 유저가 많은 것을 감안해 패드 조작 개선도 함께 진행 중이다.

<사진> 퍼스트 디센던트

그 외에 슈터 플레이 및 액션은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개선을 약속했고, 멀티플랫폼 게임인 만큼 최적화도 더 신경을 쓸 예정이다. 아울러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일부 확인된 부정 행위에 대해서도 대응 방안을 마련 중이다.

'퍼스트 디센던트'가 도전하는 루트 슈터 장르는 PC 콘솔 게임의 불모지라 불리는 한국에서는 생소한 도전의 영역이다. 하지만, 2023년 국내 PC 콘솔 게임 최고작이라 할 수 있는 '데이브 더 다이버'와 'P의 거짓'도 남들이 가지 않는 길에 도전하여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데 성공했다. 그런 점에서 '퍼스트 디센던트'는 K-루트 슈터 게임의 길을 새롭게 정립한다고 할 수 있다.

<사진> 퍼스트 디센던트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