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리그오브레전드' 신챔 스몰더, 공개 직후 외모가 수정된 이유는?

기사승인 2024.01.08  18:19:38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5일, 신규 챔피언 관련 티저 영상과 6일 챔피언 소개로 세부 스킬들이 공개된 '리그오브레전드'의 신규 원거리딜러 챔피언 스몰더가 얼굴 디자인을 변경한다.

신규 챔피언 스몰더는 공개 직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단순하고 강한 원거리 딜러의 등장, 인간 계열이 아닌 용족 원거리 딜러 출시 등 핵심 라인답게 벌써 다양한 분석과 공략, 배경 스토리 예측 등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성능과 달리 스몰더의 외모와 관련해서는 유저 불만이 폭발했다. 스몰더는 용족이지만 사람의 얼굴형과 눈코입을 가지고 있어 기괴하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특히 몇몇 유저들은 과거 영화 소닉의 외형 변경 전 이미지를 예시로 불쾌한 골짜기가 느껴진다고 반응을 남겼다.

이에 렉시 'Riot Lexical' 가오 라이엇게임즈 챔피언 리드 프로듀서는 트위터를 통해 의견들을 반영한 외모 수정을 공지했다. 기존의 둥글둥글한 얼굴형은 사라지고 좀 더 용족 다운 각진 얼굴과 비늘 추가, 날카로운 눈동자를 가지도록 바꾸는 것이 변경안의 핵심이다. 

변경안이 좀 더 용족 다운 모습으로 갖춰지면서 유저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스몰더의 스킬 구성이 귀여운 측면을 강조한 상황에서 최선의 변경안이라며 응원을 보내주는 한편, 여전히 불쾌한 골짜기가 느껴진다고 추가 수정을 요청하는 유저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신규 챔피언 스몰더는 누구나 쉽고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거리 딜러로 등장할 예정이다. 초기 공격력은 그 어떤 챔피언보다 높지만 성장력이 약하고, 대신 스택 쌓기를 통해 숙련도에 따라 후반부 캐리력이 판가름 나는 챔피언이 될 것으로 예고됐다. 오는 10일 PBE 서버에 처음으로 등장할 계획으로 이후 2월 초 본서버에 정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