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예능 블루칩 된 T1 ‘제오페구케’, 유퀴즈 출연

기사승인 2023.12.19  16:23:40

공유
default_news_ad2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챔피언 T1이 예능 프로그램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유퀴즈)’에 완전체 출연이 확정된 것. 이 소식은 19일, 유퀴즈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려졌다.

T1 선수단(제공-라이엇게임즈)

T1은 올해 다양한 이야기를 썼다. 핵심 선수인 이상혁이 부상으로 서머 시즌에 결장하면서 흔들렸다. 하지만 페이커 복귀 이후 빠르게 승점을 쌓아 롤드컵에 올랐고, 16강부터 결승전까지 라이벌 중국 지역 시드 네 팀을 모두 격파하며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극적인 우승 과정은 이스포츠 명문 T1이란 이름에 맞물려 전 세계에서 화제에 올랐다. 이번 유퀴즈 출연 역시 이런 화제성이 반영된 결과로 추정된다.

유퀴즈는 예능인 유재석과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을 만나 인터뷰하는 토크쇼다. 많은 유저가 즐기는 이스포츠 스타들도 다수가 출연했다. ‘철권’ 이스포츠를 대표하는 ‘무릎’ 배제민,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홍진호, 아시안게임 최고령 금메달리스트로 거듭난 김관우 등이 출연했다.

제공-라이엇게임즈

T1을 대표하는 선수 ‘페이커’ 이상혁도 3년 만에 카메라 앞에 선다. 그는 지난 2020년 10월에 유퀴즈에 출연해 진중한 입담을 뽐냈다. 당시에는 프로게이머의 인생과 수익 등 평소 밝히기 힘든 다양한 주제를 나눴다. 한 분야에서 정점에 선 유재석과 이상혁이 나눈 대화가 화제가 됐었다.

오는 20일로 예정된 방송분은 T1을 롤드컵 챔피언에 등극시킨 5명의 전사가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명 ‘페오제구케’로 불리는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은 T1 사무실을 무대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유 퀴즈 온 더 블럭' 인스타그램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