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웹젠 '뮤 모나크', 고티어 장비가 가득 '길드 보스' 체험기

기사승인 2023.12.13  17:57:38

공유
default_news_ad2

웹젠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뮤 모나크'에서는 직접 길드를 창설하거나 이미 생성된 길드에 참여할 수 있다. 길드는 저레벨인 60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다.

<사진> 뮤 모나크

길드는 필수로 가입할 필요는 없지만, 가입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수 존재한다. 길드 콘텐츠는 크게 길드 견장, 길드 퀘스트, 길드 이벤트로 분류된다. 그중 길드 이벤트는 길드 내 콘텐츠 중 가장 선호도가 높으며 크라이울프와 공성전, 길드 보스를 즐길 수 있다.

길드 보스는 이름 그대로 길드 보스를 처치하여 여러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캐릭터 레벨 70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하루에 두 차례 오픈한다. 오전, 오후 한 번씩 11시 30분, 19시 30분에 오픈하므로 시간에 맞춰 입장해 길드원과 함께 보스를 사냥하자.

상대할 보스는 총 5종류로서, 레벨에 따라 분류된다. 375 레벨 보스, 400 레벨 보스, 425 레벨 보스, 450 레벨 보스, 475 레벨 보스를 순서대로 상대한다.

길드 보스에서는 보스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는 등장하지 않는다. 보스만 상대하며, 제한된 시간 동안 총 5종류의 보스를 최대한 빠르게 쓰러뜨려야 한다. 하나의 보스를 쓰러뜨리면 장비와 함께 길드공헌을 제공한다. 바닥에 널린 장비와 길드공헌을 빠르게 파밍한 후 포탈을 통해 다음 보스가 있는 장소로 이동하자.

길드 보스 레벨이 자신의 캐릭터 레벨보다 훨씬 높아 길드 보스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는 유저들이 적지않다. 하지만, 길드 보스 오픈 시간이 되면 꼭 참여하도록 하자. 보상으로 제공하는 고티어 장비의 성능이 좋기 때문이다.

운이 좋다면 고티어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직업의 고티어 장비가 나오더라도 거래소에 팔아 뮤코인이나 다이아같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가장 빠르게 보스를 처치한 길드에게는 추가적인 장비의 보상이 제공된다. 따라서, 길드 보스는 참여하는 유저들의 레벨도 중요하지만 많은 길드원의 참여가 필요하다.

선착순으로 모든 보스를 먼저 처리한 길드에게는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