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12세 버전 서비스 종료, "18세에 다시해"

기사승인 2023.12.04  12:37:36

공유
default_news_ad2

블리자드와 넷이즈가 협업하여 개발한 '디아블로 이모탈'의 12세 이용가 버전이 서비스 종료된다.

블리자드는 지난 11월 29일, '디아블로 이모탈' 12세 이용가 버전의 서비스를 2024년 3월 7일 종료한다고 밝혔다. 12세 이용가 버전은 2022년 6월 출시됐다. 기존 버전과 전체적인 콘텐츠는 동일하지만 거래소를 지원하지 않고, 모바일에서만 플레이 가능하다.

블리자드는 서비스 종료에 대해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대신 18세 이용가 버전은 계속 서비스를 이어간다고 밝혀, 사용자 감소가 서비스 종료 이유로 대두되는 분위기다.

12세 이용가 버전이 갑작스럽게 종료됐지만, 해당 유저들은 현재 18세 이용가 버전에서 게임을 계속 이어서 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캐릭터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디아블로 이모탈' 서비스가 유지되는 동안 보존된다. 하지만, 12세 버전을 이용한 유저가 18세 이상이 되어야 다시 플레이할 수 있다.

<사진> 디아블로 이모탈

환불 정책도 발표됐다. 서비스 종료 시점 기준 유료로 구매한 영원의 보주는 서비즈 종료 후 환불된다. 환불 방법 및 절차는 추후 다시 공지할 예정이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현재 국내에서의 성적이 신통치 못하다. 구글플레이에서는 매출 순위 100위권 밖으로 밀렸고, 앱스토어에서도 들쑥날쑥한 매출 순위로 100위권 내에서 맴돌고 있다. 원스토어에서 그나마 매출 순위 30위권 내외를 기록하며 체면을 살렸다.

한편, 블리즈컨 2023에서도 '디아블로 이모탈'에 대한 신규 소식은 없어 블리자드에서도 '전력 외'로 취급되는 모양새다. 최신작 '디아블로 4'의 인기도 예전만 못해 한때 글로벌 IP로 불린 '디아블로'의 명성도 한풀 꺾였다는 평가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