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서 대망의 4차 전직이 업데이트됐다. 정식 서비스 200일 정도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벌써 4차 전직을 오픈했으며, '나이트 크로우'의 콘텐츠 수급력이 그만큼 빠름을 의미한다.
4차 전직의 가장 큰 특징은 외형이다. 각 직업에 맞춰 추가된 4차 전직 외형은 화려하고, 멋진 수준을 넘어 기대 이상의 압도적인 외형 변화를 자랑한다. 4차 전직을 위한 조건은 캐릭터 레벨 65 이상이며, 최상급 전직의 서 1개가 필요하다.
양손검과 창의 4차 전직, 이터널 커맨더와 페이탈 로드 |
최종 전직인 만큼 핵심 재료인 최상급 전직의 서 제작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주요 재료인 교황의 인가, 신왕의 승인, 수석 장인의 증명패, 용병대장의 추천서로 제작하는데 모두 사냥이나 특정 콘텐츠를 통해 얻는 개념이 아니다. 해당 재료 모두 하위 재료를 모아서 제작하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한손검과 쌍검의 4차 전직, 크루세이더와 블러디 인포서 |
대신 4차 전직이 어려운 만큼 보상은 확실하다. 직업별로 기본 능력치와 부가 능력치가 대량으로 증가하고, 해당 직업의 고유 영웅 기술을 습득한다.
또한, 무기 숙련 최대 레벨이 100레벨로 확장되며, 무기 숙련 추가 효과 20종이 추가된다. 아울러 기술 특성에 사용할 수 있는 20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다. 즉, 4차 전직으로 인해 캐릭터의 스펙업 효과를 확실히 누릴 수 있다.
활과 단검의 4차 전직, 스톰 호크아이와 소울 리퍼 |
지팡이와 마법봉의 4차 전직, 그랜드 위자드와 디바인 프리스트 |
이번 업데이트에는 4차 전직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추가와 개선이 이뤄졌다. 신규 밤까마귀 장비 추가와 함께 편의성을 강조한 전투 프리셋, 파티 모집소, 자동 세공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게임 내 커뮤니티 활동 증진을 위한 친구 기능과 경계 길드 기능 및 연합 징표 기능도 더해졌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정식 출시 때부터 현재까지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굳건히 유지할 정도로 유저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내년에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더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설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버전에는 위메이드의 옴니체인 '우나기'가 적용되어 체계적이고 확장된 블록체인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