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현장] 스토브인디 '지스타', 독창성 가득한 인디 게임의 향연

기사승인 2023.11.16  13:54:12

공유
default_news_ad2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23에서 인디 게임 특별 전시관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스토브인디'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이다. 이번 지스타 2023의 인디 쇼케이스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했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서는 엄선된 40개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자체등급분류 자격을 보유한 '스토브인디'가 2차 투표까지 진행한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선정한 작품들이다. 총 147개의 후보작 중에 PC 게임 32개, 모바일게임 8개가 선정됐다.
 
출품작에는 유기동물을 다룬 어드벤처 게임 '길 고양이 이야기 2', 로프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 아레나 슈터 게임 'Kill The Crows' 등 독창성 가득한 작품들이 대거 선정됐다.

처음으로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운영하는 스토브인디는 부스를 개발사 친화적인 느낌으로 구성했다. 인디 개발사가 더 많은 주목을 받고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시작으로 선정된 인디 개발사들의 비용과 시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비, 체류비, 주변 집기부터 자체등급분류 자격을 활용한 심의 과정을 지원했다. 또한, 창작 및 창의 단계부터 게임의 펀딩, 출시, 입점에 관해 스토브인디, 오렌지플래닛, 희망스튜디오 퓨처랩 등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전문가 집단이 제공하는 상담도 제공한다.

지스타 기간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출품작을 직접 플레이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지스타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인디 게임 팬들은 스토브인디 플랫폼의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40개의 전시작을 지스타 기간 동안 언제든지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