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3 최고의 게임은 ‘P의 거짓’, 게임대상 6관왕 영예 차지했다

기사승인 2023.11.15  18:21:09

공유
default_news_ad2

‘P의 거짓’이 올해 최고의 한국 게임 자리에 올랐다.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이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게임 시상식이다. 올해는 13개 부문, 16개 수상작 및 게임인을 시상했다.

본격적인 시상 전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현장에 참석해 “한국 콘텐츠산업에서 게임이 가진 비중이 크고, 선도적으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를 위해 많은 분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주길 바란다. 다시 한번 날개를 달고 높은 위치에 올라갈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밝혔다.

대통령상인 대상의 영예는 ‘P의 거짓’이 받았다 라운드8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P의 거짓’은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소울라이크 장르의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사실적인 그래픽 기반의 세밀한 인물 및 배경 묘사와 이탈리아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뛰어난 액션성 등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100만 장 판매를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P의 거짓’은 대상을 비롯해 기술창작상 중 기획/시나리오와 사운드, 그래픽 부문, 인기게임상, 우수개발자상 등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라운드8스튜디오 최지원 총괄 디렉터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신 네오위즈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우리는 오직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게임을 만들겠다. 무엇보다 한국 게임이 많이 변하고 있고 좋은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다. 사랑해주고 응원해달라.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민트로켓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데이브 더 다이버’는 최우수상을 받았다. 민트로켓 황재호 디렉터는 “대기업에서 새로운 도전은 쉽지 않았다. 완성도에 집착했고 결국 좋은 게임 만들었다 생각ㅎ한다. 과분한 사랑을 국내외에서 받아서 행복하다. 많은 저주를 깨며 개발을 했다. 자극이 많이 됐고 다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니케’는 기술창작상 중 캐릭터 부문과 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질타와 응원은 서비스하는 동안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는 이정표다. 유저들 덕분에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 열성적인 니케의 팬으로서 진심으로 존경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드엔진 이선호 PD는 “더 의미가 있고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세상에 나오기까지 각자 자리에서 묵묵히 일한 많은 임직원들과 전폭적 지원을 한 위메이드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꾸준히 플레이하는 유저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서비스도 잘 준비해서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한 VR 게임 ‘크로스파이어:시에라스쿼드’도 우수상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이상균 PL은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준 분들께 감사드린다. 개발진 여러분이 받은 상이고 함께 해서 영광이었다. 끊임없이 포기하지 않은 모습에 상을 줬다 생각하고 계속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기업상은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를 개발 중인 파우게임즈가 받았으며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은 컴투스로카의 신현승 대표, 굿게임상은 올드아이스의 ‘플로리스 다크니스’가 받았다. 

또한 공로상은 더게임스데일리 모인 대표, 인디게임상은 뉴코어게임즈의 ‘데빌위딘 삿갓’, 사회공헌우수상은 카카오게임즈, e스포츠발전상은 스피릿제로가 받았다.


■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대상=P의 거짓(네오위즈)
최우수상=데이브 더 다이버(넥슨 민트로켓)
우수상=나이트크로우(매드엔진), 승리의여신:니케(시프트업), 크로스파이어:시에라스쿼드(스마일게이트)
우수개발자상=최지원 디렉터(네오위즈)
인기게임상=P의 거짓(네오위즈)
e스포츠발전상=스피릿제로
사회공헌우수상=카카오게임즈
인디게임상=데빌위딘 삿갓(뉴코어게임즈)
공로상=더게임스데일리 모인 대표
기술 창작상(기획/시나리오)=P의 거짓(네오위즈)
기술 창작상(사운드)=P의 거짓(네오위즈)
기술 창작상(그래픽)=P의 거짓(네오위즈)
기술 창작상(캐릭터)=승리의 여신:니케(시프트업)
스타트업기업상=파우게임즈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신현승 대표(컴투스로카)
굿게임상=플로리스 다크니스(올드아이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