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에 화가이자 마법사 흐웨이가 합류한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사옥에서 2024 시즌을 소개하는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신규 챔피언 흐웨이를 소개했다.
흐웨이는 오랜만에 등장하는 인간형 미드 마법사(AP) 챔피언이다. 디자인 콘셉트는 음울하지만 큰 잠재력을 가진 화가다. 큰 붓을 휘둘러 적을 공격하고, 자신을 지키는 능력이 특징이다.
![]() |
라이엇게임즈 렉시 가오 리드 챔피언 프로듀서는 “기존에 선보인 마법사 챔피언은 플레이가 쉽고 숙달이 어려웠다. 흐웨이는 이런 구조를 깬 챔피언이 필요한 시점이 됐다고 판단해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흐웨이는 Q, W, E를 쓴 순서에 따라 총 10가지 능력을 발휘한다. 처음에 사용한 스킬에 따라 특징이 갈린다. 이는 3가지 주제인 참사(피해), 평온(보조), 고통(제어)로 나뉜다. 예를 들어 Q스킬을 쓴 뒤 W를 연계하면 추가 효과가 발동하는 식이다. 선택에 따라 서포터나 탑 등 다양한 라인을 담당할 잠재력을 가진 챔피언이라 할 수 있다.
![]() |
패시브 스킬 몽상가의 서명은 피해를 준 적에게 표식을 남긴다. 추가 스킬이 적중하면 일정 범위 내에 피해를 주는 폭발을 일으킨다. 르블랑의 Q스킬과 비슷한 메커니즘이다.
Q 계열 참사는 직접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적을 타격하는 능력이다. W 계열 평온은 아군을 지키고 부족한 생존력을 채울 수 있다. E스킬은 속박과 공포 등 강력한 군중제어(CC) 효과를 부여한다. 팀 조합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 있다.
![]() |
궁극기는 절망의 소용돌이다. 적 챔피언에게 절망의 환상을 부여하고, 몇 초간 지속 마법 피해와 절망 중첩을 선사하는 스킬이다. 절망 중첩은 스택에 따라 % 둔화를 준다. 지속 시간이 끝날 때는 깨지는 이펙트와 함께 마법 피해를 준다.
렉시 가오 리드 챔피언 프로듀서는 “스킬 구성이 복잡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챔피언을 직접 플레이해 보면 모든 스킬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이를 연계해서 제대로 콤보를 넣어야만 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