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네오위즈,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콘솔게임 성공 신화 이어갈까

기사승인 2023.11.08  07:00:13

공유
default_news_ad2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 'P의 거짓'을 흥행시키며, 단숨에 글로벌 게임사로 발돋움한 네오위즈가 신작 '산나비'로 콘솔게임 성공 신화를 이어갈 각오다.

<사진> 산나비

원더포션이 개발한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산나비'의 핵심이기도 한 사슬 액션은 사슬팔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사슬팔은 절벽과 마천루를 건너는 이동 수단이자, 다양한 적들을 제압하는 강력한 무기로 사용되면서 플랫포머 액션의 진수를 보여준다.

'산나비'는 지난해 스팀에서 시작한 얼리 액세스를 시작으로 이미 떡잎부터 다름을 증명했다. 11월 7일 기준 96%의 유저가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현재까지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유지 중이다. 2022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는 '베스트 인디 게임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인디 크래프트에서는 'TOP 1'에 선정되면서 정식 출시전 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 산나비

개발 인원은 총 5명, 소규모 인원이 모인 인디 게임 스타일이다. 네오위즈와는 2020년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고, 2021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후원을 시작했다. 남다른 게임성에 목표 금액을 훨씬 넘는 14배의 모금액이 모였다. 지난 9월에는 도쿄 게임쇼 2023 출전, 2001년에는 게임스컴에도 참여하면서 글로벌 시장도 지속해서 두드렸다.

펀딩을 받은 만큼 유저들에게 개발 상황을 알리고, 지속적인 소통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개발 중이고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이다. 좀 더 세밀한 개발과 심의 등 막바지 작업으로 인해 출시 일정이 늦어지기도 했지만 '산나비'에 대한 유저들의 신뢰는 두터웠다. 

또한, 얼리 액세스 구매자를 대상으로 정식 버전의 일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파이널 베타 버전을 제공하기도 했다.

<사진> 산나비

'산나비'의 정식 출시일은 오는 11월 9일이다.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동시 발매된다. 출시 후 뚜껑은 열어봐야 알겠지만, 현재의 분위기는 상당히 긍정적이다. 특히, 얼리 액세스 이후 꾸준한 개선을 거쳐왔고, 유저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하며 개발을 진행해 온 점도 고무적이다.

무엇보다 조선 사이버펑크라고 불릴 만큼 한국적인 비주얼이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주인공의 복장에서는 그야말로 한국다움을 엿볼 수 있다. 한글과 한자, 영어가 난무하는 다양한 간판, 고층 빌딩의 네온사인 불빛으로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전달하는데도 충실했다.

<사진> 산나비

퍼블리싱을 맡은 네오위즈는 '스컬', '언소울드', '메탈 유닛', '댄디 에이스' 등 꾸준히 인디 게임들을 출시해 왔다. 다른 게임사보다 인디 게임 서비스에 진심이고, 상당히 적극적이다. 누구보다 앞장서서 인디 게임 문화와 생태계 확장에 아낌없는 투자를 단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도 순조롭게 구축했다. 다수의 인디 게임을 출시하면서 쌓아온 노하우가 '산나비' 출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