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미호요, 中 공안과 공조 '원신', '붕괴: 스타레일' 불법 사설서버 철퇴

기사승인 2023.11.01  13:07:11

공유
default_news_ad2

인기 게임 '원신'과 '붕괴: 스타레일'을 서비스하는 미호요가 중국 공안과 공조해 불법 사설서버 퇴치에 나섰다.

미호요는 지난 10월 23일,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불법 사설서버 단속 상황을 발표했다. 중국 공안 및 법집행기관과 긴밀한 협력하에 '원신', '붕괴: 스타레일' 등에 만연한 불법 사설서버를 집중 단속하는 데 성공했다는 내용이다.

집중 단속을 통해 '원신'의 불법 사설서버 6개를 단속했고, '붕괴: 스타레일'의 불법 사설서버 6개를 폐쇄 조치했다. 또한, 2명의 사설서버 개발자와 14명의 사설서버 운영자 등 16명 모두를 형사 처벌했다.

<사진> 원신, 붕괴: 스타레일

미호요는 불법 사설서버를 개발하거나 운영하는 행위는 온라인게임 업계에 있어 가장 유해한 불법, 범죄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과 이용자의 정당한 권익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유저들에게는 보안 위험을 초래해 결과적으로 게임 생태계를 위협한다고 전했다.

미호요의 주장과 같이 사설서버 운영은 개인정보 유출로 이어지기 쉽고, 게임사 입장에서도 게임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 유출로 인해 원활한 정식 서비스에 여러 문제를 야기한다. 게다가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과 콘텐츠 업데이트 등 전반적인 운영에도 영향을 미쳐 게임사는 직접적인 피해를 입게 된다.

미호요는 사설서버 단속 외에도 불법 피규어, 플러그인, 유출 등 다양한 침해 행위를 단속하기 위해 전 채널에 걸쳐 단속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적법한 수단을 활용해 다양한 침해 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도 최근 경찰과 공조해 '메이플스토리' 불법 사설서버 일당들을 검거해 구속 송치했다. 넥슨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불법 사설서버를 뿌리 뽑는데 앞장선다는 각오다. 이미 구속된 불법 사설서버 일당들에게는 법적 대응을 통한 처벌을 비롯해 이들이 취한 부당이익 전액을 추징할 계획이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