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길드 점령전 등 신규 콘텐츠 공개

기사승인 2023.10.17  20:08:45

공유
default_news_ad2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우선, 길드 점령전이 오는 18일 추가된다. 그리고 한 달 내로 신규 지역 ‘애쉬 마운틴’, 신규 피니쉬 스킬, 신규 주 무기 스킬이 추가된다. 오는 12월에는 신규 크로스 월드 PVP 던전이 추가된다.

‘아레스’는 세컨드 다이브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MMORPG다. 지난 7월 25일 모바일과 PC로 출시됐다. PVE 콘텐츠와 전투의 액션을 강조한 MMORPG이며, 출시 이후에 양대 마켓 매출 2위까지 올라가며 흥행했고, 지금까지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개발사 세컨드 다이브는 17일 ‘아레스’ 출시 100일을 맞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온라인 방송에는 세컨드 다이브 김기범 디렉터, 윤정록 전투기획팀장, 곽근철 전략기획팀장이 참가했다. ‘아레스’ 개발진이 온라인 방송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화면 좌측부터 최광원 진행자, 세컨드 다이브 김기범 디렉터, 윤정록 전투기획팀장, 곽근철 전략기획팀장

우선, 길드 점령전이 오는 18일 추가된다. 길드 점령전은 특정 지점을 점령해서 점수를 얻는 형태로 진행된다. 김기범 디렉터는 “유저들의 지휘와 협동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길드 점령전은 앞으로 추가될 다양한 크로스월드 PVP 콘텐츠의 시작점이다. 평소에는 매주 주말에 1회 즐길 수 있는 ‘가디언 리그’가 진행되고, 나중에는 최상위 길드만 참여하는 ‘프라임 토너먼트’가 추가된다.

 

길드 점령전의 보상에 대해서 김기범 디렉터는 “누구나 참가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 정도로, 풍성하게 준비했다. 자세한 것은 업데이트 공지를 참고해달라”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이후에 추가될 콘텐츠가 공개됐다. 우선, 신규 지역 ‘애쉬 마운틴’이 공개됐다. 곳곳에서용암이 분출되는 화산 지형이다. 유저들은 이곳에서 정예 센트리움 군단을 상대하게 된다. 그들의 마지막 거점에 도달하면 상대 진영의 총사령관과 마지막 결전을 치르게 된다. 새로운 필드 보스 ‘불카누스’도 추가된다.

신규 지역과 함께 새로운 방어구도 추가된다. 새로운 방어구는 제작으로만 얻을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방어구는 모두 부위별로 특화된 능력이 있다.

신규 스킬도 추가된다. 신규 피니쉬 스킬이 각 직업별로 2종씩 총 8개가 추가된다. ‘아레스’가 출시된 이후에 피니쉬 스킬이 추가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리고 신규 주 무기 스킬이 추가. 윤정록 전투기획팀장은 “신규 주 무기 스킬을 통해, 유저들이 더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규 레이드 시즌도 공개됐다. 그 동안은 협동 레이드를 기반으로 시즌제 레이드가 제공됐는데, 이번에는 코즈믹레이드 전용으로 제작된 코즈믹레이드가 제공된다. 코즈믹레이드 전용 보스는 기존의 레이드 보스와는 다른 방식으로 공략해야 한다.

12월에는 신규 크로스 월드 PVP 던전이 추가될 예정이다. 길드 점령전이 단판으로 진행되는 전장이라면, PVP 던전은 더 긴 호홉으로 진행된다. 또한, PVP 던전은 서버 전체의 이득을 위해 같은 서버의 유저들이 응원하고 협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