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이달의 게임상 수상, 게임대상 가능성 높여

기사승인 2023.09.12  15:07:33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가 1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하는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블록버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번 심사는 게임 유저 투표 20%와 서면 및 발표 심사 80%가 반영됐다.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MMORPG다. 국내 최초로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된 MMORPG다. 최신 엔진을 쓴 그래픽과 최적화 완성도, 공중 이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런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흥행지표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수상으로 오는 11월 15일에 진행될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 게임은 지난 4월 27일에 출시됐다.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1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12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는 3위다. 약 5달간 매출 탑(TOP)5를 유지하며 올해 최고의 흥행작으로 떠올랐다.

‘나이트 크로우’에는 언리얼 엔진5의 최신 기술이 쓰였다. 사실적인 빛과 그림자를 표현하는 루멘(Lumen)이 대표적이다. 4K 해상도의 텍스처로 게임 필드와 캐릭터, 갑옷 재질 품질도 최상위로 끌어올렸다. 이런 기술력은 하반기 공개를 앞둔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도 반영될 전망이다.

하늘과 땅을 누비는 글라이더 액션은 더욱 입체적이고 다채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1,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인터서버 기반 핵심 콘텐츠 격전지, 월드 던전은 대전을 선호하는 한국 유저의 높은 참여 속에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한편,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는 넥슨코리아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넷마블엔투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이 수상했다. 기능성게임 수상작은 코리아보드게임즈 ‘커피러시’와 링고애니 ‘듣기놀이’가, 인디게임은 위플랜브 ‘던전은 우리집’, 어썸피스 ‘킹갓캐슬’, 팀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등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