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신규 콘텐츠와 유저 편의 기능 적극 도입

기사승인 2023.09.01  19:40:19

공유
default_news_ad2

나인아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버소울’이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는 김철희 PD가 출연해 9월 업데이트 예고 및 유저 편의를 위한 개편 현황 소개 등을 공개했다.

'에버소울'은 오는 7일 신규 정령 브라이스가 출시된다. 8월 31일 출시된 멜피스와 세트로 구성된 정령이다. 그리고 28일에 야수형 신규 정령 루테가 출시될 예정이다.

7일에는 악령토벌 콘텐츠로 캐서린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비탄의 성녀 레이드가 진행된다. 이 콘텐츠를 클리어하면 혼돈의 성녀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28일부터는 비비안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서계를 멸망시킨 마녀 레이드가 복각으로 진행된다. 이전보다 더 어려운 난이도가 적용된다.

14일에는 추석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아키, 지호, 순이 정령의 추석 코스튬이 지급된다. 아키는 기모노를 기반으로 만들어졌고, 지호와 순이는 한복을 기준으로 만들어졌다. 또 21일에는 기원의 탑 콘텐츠가 확장되어 아야메와 린지가 등장하며, 14일부터 21일까지는 인간형 길드 레이드로 흑기사가 등장한다. 

14일 업데이트로 아르바이트도 개선된다. 낮과 밤으로 나눠진 것을 통합해 갱신되며, 하루에 3회 진행이 가능하다. 시간과 피로도, 보상은 2배 증가하며 나머지 조건은 동일하다. 시즌패스의 오브제 아르바이트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며, 하루 한 번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긴급 및 스페셜 아르바이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그리고 전선의 복수덱을 19/20 지역의 3덱 편성을 2덱으로 줄이며, 미궁 기믹인 ‘기묘한 장치’를 개선해 버프 획득 또는 미궁 코인 획득 중에서 선택이 가능토록 했다.

21일 업데이트에서는 아레나 채널을 재편성해 구채널과 신채널을 섞어 형평성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고, 조만간 전투 연출 스킵 기능도 개선해 모든 연출을 스킵할 수 있도록 한다고 언급했다.

그 외에 일부 캐릭터들의 두 번째 스페셜 터치를 추가했고, 불사형 정령들의 피부색을 기존보다 밝게 조정해 생동감이 나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비올레트와 프림, 에루샤에 대한 조정이 먼저 이뤄지며, 무명은 변경되지 않는다.

콘텐츠 및 개편 소개 이후에는 김철의 PD가 선정한 ‘에버소울’ OST 베스트 5를 공개하고, 게임 위키 탐방과 정령 유물 이야기를 진행하며 유저들과 소통을 하며 생방송을 마무리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