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뒷골목 제왕의 등장, 넥슨 'DNF 듀얼' 스트리트 파이터 공개

기사승인 2023.09.01  13:29:44

공유
default_news_ad2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를 소재로 개발한 대전 격투 게임 'DNF 듀얼'에 신규 캐릭터 스트리트 파이터가 공개됐다. 이 게임은 네오플과 일본의 아크시스템웍스가 공동 개발한 게임이다. 배급을 맡은 넥슨은 지난 8월 31일, DNF 듀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뒷골목의 제왕, 스트리트 파이터의 등장을 공식 발표했다.

<사진> DNF 듀얼

'DNF 듀얼'은 벨트 스크롤 액션 RPG의 대명사이자 넥슨의 대표 게임인 '던파' IP를 활용한 2.5D 격투 게임이다. 개발 당시 '길티기어' 시리즈로 유명한 대전 격투 게임의 명가 아크시스템웍스와 협업하여 화제를 모았다. '던파'에 등장한 유명 캐릭터들이 'DNF 듀얼'에 맞춰 재창조되어 각자가 가진 고유한 개성과 스킬을 통해 극대화된 캐릭터성을 자랑한다.

지난 7월에는 첫 번째 시즌 패스 캐릭터로서 블레이드가 새롭게 참전했다. 여자 귀검사의 전직 캐릭터인 블레이드는 두 자루의 검을 사용한다. 블레이드는 원작 IP의 캐릭터 설정을 충실히 가져옴과 동시에 'DNF 듀얼'만의 속도감과 묵직한 타격감을 살려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스트리트 파이터는 남자 격투가의 전직 직업이다. 공개된 영상은 스트리트 파이터의 실제 게임 영상이 아닌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소개 영상으로서, 영상에 의하면 스트리트 파이터는 2차 각성인 명왕의 모습으로 등장했다.

'DNF 듀얼' 출시와 함께 등장한 16명의 캐릭터와 블레이드 모두 1차 각성의 외형을 보여줬지만, 특이하게도 스트리트 파이터는 2차 각성의 외형을 선보여 많은 팬으로부터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진> DNF 듀얼

시즌패스 로드맵에 따르면 스트리트 파이터는 2023년 가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후 올겨울에 또 한 명의 신규 캐릭터와 함께 신규 스테이지가 추가되고, 2024년에 두 명의 신규 캐릭터가 더 추가되어 첫 시즌 패스가 완성된다.

한편, 그동안 신규 캐릭터와 게임성 개선을 갈망했던 많은 유저의 기대에 힘입어 블레이드 추가와 함께 'DNF 듀얼'의 인기도 상승하는 분위기다. 스팀 DB에 따르면 블레이드 업데이트 이전까지 두 자릿수에 머물렀던 동시접속자 수는 블레이드 출시 후 세 자릿수를 기록하며, 종전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블레이드 외에 캔슬기와 신규 시스템 불굴의 의지 등이 더해져 게임성 개선을 가한 것도 동시접속자 수 증가에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후 다시 하락세로 접어들어 인기를 꾸준히 이어갈 구심점이 필요한 상황이다. 따라서, 관건은 신규 캐릭터의 주기를 얼마나 짧게 가져가는지와 지속적인 게임성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장용권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