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연맹 가입은 필수

기사승인 2023.08.31  17:08:26

공유
default_news_ad2

넷마블에서 출시한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이하 그랜드크로스)'은 MMORTS 장르로서, 영지 발전과 월드 전투가 주요 콘텐츠다. 영지 발전에 연맹의 도움을 받으면 더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월드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콘텐츠도 연맹과 함께해 더 큰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따라서 '그랜드크로스'에서 연맹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아직 연맹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연맹 가입을 서두르자. 싱글 플레이를 선호해도 연맹 가입을 통한 다양한 혜택은 성장에 있어 큰 도움을 준다.

연맹 가입의 가장 큰 혜택은 건설, 치료, 연구 등을 진행할 때 연맹원의 도움으로 좀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연맹 도움은 연맹에 가입된 상태에서만 활성화된다. 자신이 다른 연맹원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반대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연맹 도움은 최대 횟수가 있으며, 대사관의 레벨이 높을수록 횟수가 증가한다.

연맹에 도움을 요청하거나(좌측) 도움을 줄 수 있다(우측)
대사관 레벨에 따라 연맹 도움 횟수가 증가한다

강력한 연맹이 되기 위한 필수 요소로 연맹 연구가 존재한다. 연맹원들의 기부로 진행되며, 연구 포인트가 가득 차면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연맹 연구를 위해서 연맹원은 다이아나 자원을 기부할 수 있는데, 기부한 자원으로 연구 포인트가 증가한다. 완료된 연구에 따라 연맹원 모두 건설, 생산, 전투 등에 관련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연맹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함께 하는 연맹 연구

연맹 활동을 펼치면 보상으로 연맹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연맹 활동이란 연맹원 도움 주기, 연맹 연구 기부, 연맹 건설 참가 등 연맹과 관련된 콘텐츠를 말한다. 이렇게 획득한 연맹 주화는 연맹 상점에서 여러 아이템 구매에 사용된다. 이와 함께 각종 연맹 활동으로 연맹 재산인 연맹 크레딧도 자동으로 누적된다. 연맹 크레딧은 연맹장과 임원이 감시탑 업그레이드나 연맹 건물 건설에 사용하는 재화다.

연맹 상점에서는 자원 생산량 증가 등 유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연맹원과 함께하는 콘텐츠로는 마수 토벌전, 연맹 미션 등이 있다. 마수 토벌전은 거대 마수 데이로스에게 도전해 마수 인장과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매일 최대 2회 참가할 수 있으며, 부대를 편성해 데이로스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누적해 연맹 순위를 책정한다.

부대를 구성해 제한된 시간 동안 데이로스에게 많은 데미지를 입혀야 한다

연맹 미션은 연맹에서 연맹원에게 주어지는 미션이다. 미션은 건설, 요새, 지원, 사냥, 상점, 채집 등 총 6종류의 미션으로 구성됐으며, 이중 미션 3개를 선택해 연맹원에게 배포한다. 연맹원은 원하는 미션에 참가해 클리어하여 보상받게 된다. 연맹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달성 포인트를 획득하며, 일정 포인트 이상 달성 시 추가 보상도 획득한다.

연맹 미션은 우편을 통해 주어진다
부대를 구성해 연맹 미션에 참가하자

장용권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